에그박사 10 -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0
에그박사 지음, 홍종현 그림, 박송이 글, 주세종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0은 심해생물 특집으로 펼쳐져요.

미지의 세계인 심해를 대탐험 한다니, 에그박사10이 더 기대되네요.

전 바다를 워낙 좋아하기는 하지만 신혼여행때 스킨스쿠버했었던게 아직도 생생하고 엄청 좋았던 기억으로 남아있거든요.

그래서 더더욱 빨리 만나보고 싶었어요.

에그박사 10

에그박사 10

저자
박송이
출판
미래엔아이세움
발매
2023.06.29.

자연생물 관찰만화라서 꼬미가 손꼽아 기다리는 에그박사인데, 요번 것도 신나게 읽고 있어요.

벌써 7월도 훌쩍 지나서 휴가 계획을 짜야하는 시기인데요.

저희가 지난 몇 년간 계곡으로 휴가를 갔었는데요.

올해는 바다로 갈 계획을 잡았거든요.

에그박사 10에서 심해 생물들을 만나고 바다로 휴가를 떠나면 더더욱 뜻깊을 것 같아요.

심해는 표층, 중심층, 점심층, 심해층, 초심해층으로 구분을 한다는 점도 알 수 있었네요.

에그박사10은 이렇게 자세한 설명이 있어서 더더욱 좋은 거 같아요.

제가 넘 좋아하는 스쿠버 다이빙이예요.

장비를 갖추고 기본 훈련을 받아 잠수를 할 수 있는 건데요.

수심 40m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니, 조금 아쉽네요.

얼마전에 타이타닉호까지 잠수함을 타고 내려갔다가 사망한 뉴스를 본 적이 있는데요.

미지의 세계이기에 더 궁금한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

안전을 위해서 에그박사10으로 살펴보는 걸로 할께요.

바닷속 생물의 그림자를 보고 일치하는 사진을 찾으면서 바닷속 생물에 대해 더 잘 알게 될 것 같아요.

에그박사10에서는 심해 생물을 관찰하고 관찰기록을 할 수 있는 것도 있네요.

초등학교 과학시간에도 관찰기록일지를 쓸 일이 많은데, 이렇게 연습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좋은 거 같아요.

잠수함을 타고 심해에 가더라도 대왕오징어랑 향유고래를 만난다면,

신기하기는 하지만, 무서울 꺼 같아요.

그래도 한 번쯤 체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향유고래랑 대왕오징어 그리기를 해보면서 심해생물의 특징을 더 자세히 살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에그박사10을 보고 심해에 열수구가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열수구에는 다양한 화학물질일 들어있고, 다양한 생물이 존재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이렇게 또 새로운 점을 알게 되는 거예요.

생생한 관찰 스토리와 귀여운 생물 도감으로 이루어진 자연생물 관찰만화 에그박사10을 만나봤어요.

미지의 세계인 심해를 탐험하고 심해생물에 대해 알아갈 수 있어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