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유형 라이트 초등 수학 3-2 (2020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개념+유형 수학 (2020년)
김명숙.최진형 지음 / 비상교육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시간은 왜이리 빨리도 지나가는 걸까요?


온라인 수업을 시작한지 얼마된 거 같지도 않은데, 벌써 방학이 ㅜㅜ


2학기가 되어도 정상적인 등교수업이 불가능할꺼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면 이번 방학이 엄청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3학년이 되면서 과목이 많이 늘어서 다 중요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건 수학이라고 생각하기에


이번 방학을 비상교육 초등 수학 개념세트와 함께 알차게 보내려고 하고 있어요

비상교육 초등 수학 개념세트는 진도책인 개념유형과 개념 연산으로 되어있어요


그 중 개념 유형을 먼저 풀어봤어요


개념을 확실히 잡고 가야 연산력도 높일 수 있죠

먼저 준비학습으로 곱셈에 대한 개념을 상기시키고, 실전에 들어갑니다

진도책 개념유형은 개념알기와 기본유형 익히기로 되어 있어요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어서 곱셈이 조금 어려워졌지만, 쉽게 풀어나갈 수 있어요

응용문제 다잡기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나와서 응용력을 기를 수 있어요


문제가 조금만 길어지면 포기하고 마는 성향을 어느 정도 잡아줄 수가 있어요

단원 마무리로 곱셈에 대한 정리를 할 수 있어요

단원마무리에는 서술형 문제도 있어서, 문제식도 세우고 풀이과정도 써보았어요


적당한 문제양에 지치지 않고 풀어나갈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쉬어가기는 창의력 뿜뿜 문제가 나와줬네요


개념과 유형을 익혔으니, 연산 차례지요


비상교육 초등 수학 개념 세트의 다른 하나인 개념 연산 문제집을 풀어보았어요

연산력은 지치지 않고 꾸준히 풀어나갈 수 있는 양으로 조절되어 있어요

문제 풀이를 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어서 차근히 문제를 풀어갈 수 있어요

세로셈은 물론 가로셈도 차근차근 풀어나갈 수 있었어요

다르게 풀기로 다양한 문제유형에 대비할 수 있었어요

비법강의라는 부분으로 조금이라도 빨리 풀 수 있는 방법을 알아주는 부분이 너무 유용하고 좋았어요


수학은 시간이 없어서 다 못 플었다고 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평가 부분에서 곱셈에 대한 마무리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개념 연산 뒷부분에는 개념 연산 클리닉 북이 숨어있더라고요


연산력을 키우는 건 다양한 문제를 꾸준히 풀어봐야하는 것이니까요


클리닉 문제도 놓치지 않고 풀어보았어요

제가 활용한 방법인, 개념유형 라이트 진도책을 먼저 풀어서 개념을 완벽하게 익혀준 뒤


개념연산을 풀어서 연산력을 높여준 후, 연산 클리닉북으로 실수를 줄여주면 될 것 같아요


비상교육 초등 수학 개념세트로 초등 3학년 2학기 선행학습 잘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비상교육으로부터 문제집만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