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엄마 투자수업 - 29년 부동산 투자로 50억 자산가가 된 엄마가 전하는 부자의 비밀
권선영(왕비) 지음 / 길벗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이 갈수록 각박해져가면서 "돈"에 대한 생각도 많이 바뀌어갑니다.

예전에 저는 부자는 대대손손 금수저들 만이 부자이고, 나는 부자면 좋겠지만, 힘들지 않게 먹고 살만하면 된다고 여겼습니다.

이 책을 읽고 이것이 얼마나 가난한 마인드인지 알게 되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직장을 다니던 미스때도 수입의 70% 저축을 했고, 보험을 많이 들진 않았지만, 주식 근처도 가지 않았고 펀드만 해본 경험이 있는 저에게 부동산은 돈이 많아야만 하는 투자인줄 알았습니다.

아니 조금도 솔직히 말하면 저는 부동산 투자는 큰 돈이 오가는 일이기에 잘 모르고 겁도 났습니다.

아이를 낳고 엄마가 되어보니 그져 월급쟁이로 살던 그 시절이 너무도 바보 같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부자엄마는 미스때부터 자신의 꿈을 적고 부동산 공부를 착착 진행했더군요.

저자는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주경야독을 하면 배움을 놓지 않았고, 대구대학교 대학원 부동산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영남외국어 대학 부동산재테그학과의 겸임교수직을 9년을 역임했습니다.

현재, 왕비 아카데미교육센터을 운영해오면서, 여러곳에 강연을 진행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부자엄마는 자신의 습관을 깨야 부자가 될수 있으며 그 길은 꽃길이 아님을 미리 얘기합니다.

그리고 그런 힘든 순간이 있었기에 현재 부자업마가 있겠지요.

밑바닥에서부터 내 방 하나 없는 설움을 뒸고, 20대 초밤에 재테크를 시작한 그녀는 목표을 뚜렷이 새우고 부자의 꿈을 실행하며 나갔습니다.




그리고 부자 부모들이 자식들을 어떻게 가르치고 사는지 보세요 .

- 경제 교육을 시킨다.

- 세금에 대해 가르친다.

- 자본 투자자가 되라고 말한다.

- 취업보다 자기 사업을 하라고 말한다.

- 돈은 써야 한다고 말한다.




아이들에게 전래동화를 읽어주기 전에, 은행이 왜 생겼는지 등과 같은 경제 기초을 학습시키라는 저자의 말에 너무도 공감했고, 하루 24기간을 돈과 일을 연결시키는 마인드는 정말 부자엄마를 본받고 싶었습니다.

2장은 부동산 중 투자의 키포인트를 짚어주고 각 부동산 종류별 투자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지금당장 부동산을 사지 않더라도 부동산에 대한 기본 지식과 긴 안목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장입니다.



부자엄마를 만드는 법칙 중에 제가 꼭 기억하고 싶은 점은 크게 세가지 였습니다.

하나는 인생의 로드맵을 그리는 태도입니다.

성공한 사람은 꼭 이런 로드맴을 가지고 있다는 걸 느끼게 되었고, 저도 적어보기로 했습니다.

또한 교육에 돈을 아끼지 말라는 저자의 말에 항상 가성비를 따지는 제가 조금 부끄러워졌습니다.

부자들이 더 많은 돈을 버는 이유가 더 많은 교육비를 쓰기 위함이라니...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가 명확해진 느낌입니다.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TIP 도 꼭 기억할려고 합니다.



  인상 깊은 구절


p70 아이들이 좀 더 크고 나서는 퇴근 후에는 집 근처 시내로, 주말에는 외곽으로 함께 부동산을 보러 다녔습니다. 차에서 자기도 하고, 먹기도 하며, 그렇게 수년을 아이들과 전국으로 다녔죠. 아이들에게 부동산을 보여주고, 상권을 알려주고, 아파트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p101 돈은 경제학 교과서이자, 자본주의 경제의 재료입니다. 아이들에게 전래동화를 읽어주기 전에 은행이 왜 생겼는지 등과 같은 경제 기초를 학습시켜야 합니다. 돈의 힘과 무서움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p 195 누군가가 제게 " 가난에서 빠져나오는 가장 빠른 방법은 무엇입니까? 라고 묻는다면 저는 이렇게 대답할 것입니다.

" 부동산에 대해 A부터 Z까지 스스로 대 배워야 합니다 ."

p 212 돈이 돈을 버는 시대에서는 '시간이 빚을 해결해준다'라는 사실을, '시간이 돈을 벌어준다' 라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p262 부모로서 자식의 성공을 돕고 싶다면 무작정 공부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마인드를 바꿔 경제적 독립을 가르쳐야 합니다. 부동산 투자에 대해 알려줘야 합니다. 투자는 빨리 시작할수록 유리합니다.


좋았던 점 & 추천 이유


이 책은 지금 당장 부자가 되는 법을 일러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내가 지금 당장 가족과 아이들과 무엇을 해야 할지 말해주고 있습니다.

부자의 마인드가 어떤것인지 가난한 마인드가 무엇인지 알게 합니다.

지금 내가 부자는 아니지만 설령 부자가 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아이들에겐 부자 마안드를 물려주고 싶기에 많은 부분이 공감가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돈을 밝히는 아이가 아이고 돈에 밝은 아이가 되도록 부모가 교욱해야 함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빚을 두려워 하던 생각이 얼마나 바보 같은지 깨치게 되었고, 다른 어떤 공부보다 부동산 투자를 조기교육시키는 저자의 모습을 통해 부가 되물림 될수 밖에 없음을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도 아이들과 함께 조금씩 공부해 나가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작년에 이어 코로나가 아직도 우리 삶은 지배하고 있는 현실에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쉽지 않은 결정임이 분명합니다.

그럼에도 우리가 가만히 있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하는 말처럼 부자 엄마의 지침을 하나하나 따라가며 나쁜 습관을 버리고, 공부를 이어 간다면, 분명 좋은 투자 교육이 될것이 확실합니다.

엄마는 현재의 태도을 반성하게 만들고, 아이게게 부동산 투자 마인드를 가르치고 싶으신 분에게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자유롭게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