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기 개천기
박석재 지음 / 동아엠앤비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개천기, 제목에서 부터 보이듯 우리나라의 시작과 관련되어 있음직한 책이겠거니 생각했고, 그 생각은 틀리지 않았다. 역사책을 많이 보기는 했지만 우리나라 역사의 시작인 고조선을 배경으로 한 역사책은 보지 못했었다.

많이 알려져 있지 않고 또 그 근거가 삼국이나 고려 등 그 이후에 비해서 확실한 근거자료가 확실치 않아서 너무 어려워서 그런것일까

박석재라는 작가는 전문적인 작가는 아니다. 그냥 천문학을 오래 공부한 천문학도일뿐..

그래서 일까. 책이 약간은 읽을때의 문장의 허술함이 없지 않았고, 상황에 따른 대사들의 부족함이 느껴지는 듯해 아쉬운점이 없지 않아 있었다.

평소 국사책이 아니라면 접해보지를 못했던 고조선, 우리나라의 역사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책이었다.

그래서일까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법한 역사임에도 새로운 부분을 알아가는 재미는 쏠쏠했다. 순천히 환단고기에 나온 우리 고조선의 천체 지식이 거의 틀림 없이 맞아 떨어진다는 사실에 근거, 우리나라 고조선이 실제로 있었던 역사의 일부라는 가정하에 소설을 썼다.

윷놀이, 태극기의 시작과 관련해서 재미있는 일화들도 가미 되어 있고, 역사적인 이야기들도 고스란히 녹아 있다. 또 중간중간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는 그 이후의 역사들은 정말 최고가 아닐수 없다.

그 긴긴 역사에 비하면 너무나 짧은 한권의 책이었지만 역사에 관심을 가지고 쉽고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에는 괜찮지 않을까 싶다. 생각보다 책 크기에 비해 내용이 얼마 되지 않았다.

한국사람이라면 어떻게 우리나라가 시작되고 하늘의 관찰이 이루어 졌는지, 어디서부터 우리의 혼이 시작되었는지 확인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를 위해 이 책을 읽어보는것도 괜찮을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