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감동여행 - 롯데관광 추천 여행지 1040
김병훈 외 지음 / 터치아트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가을 겨울이면 어김없이 찾아드는 생각 스키여행, 그리고 봄여름이면 또 생각 나는 산이나 바닷가로의 휴가 여행..

지금 나는 여행이 간절하다.오랫동안 여행을 하지 못한탓도 있고 요새 머리가 복잡해 바람을 쐬고 싶기도 하고...

그러던 차에 눈에 띈 여행지 추천서. 원래 여행지 관련 책을 좀 많이 보는 편이다. 여행 에세이도 그렇고 맛집 추천서나 여행지 추천서들을 많이 본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항상 머릿속 한편을 차지 하고 있어서 그럴까...

그렇게 받아본 책. 우선은 두께에 놀랐다.아니 이렇게 두꺼울수가. 그리고 새삼스럽게 우리나라가 여행다니기에는 결코 작은 나라가 아니라는것을 생각 하게 되었다. 꼭 외국이 아닌 우리나라안에도 얼마든지 예쁘고 멋진 여행지 들이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고 반성했다.그리고 펴본 책.

목차를 한번 둘러보는데 이미 눈에 띄는 곳도 있고 놀라운 것은 내가 살던곳도 나와있었다는것. 하지만 난 처음 듣는 소식을 책을 통해 접했다. 순창 도라지 축제는 내가 순창을 떠나고 나서 시작되었던 축제인지라 난 한번도 들어보지 못했던 축제다. 헌데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고향 소식을 보니 반갑기도 하고 고향이 이리 무심했구나 싶기도 하고...

그리고 지금 살고 있는 인천에 대한 정보도 예외 없이 들어 있었다. 벌써 인천에서 3년이 넘었지만 가본곳이 없었다. 어쩜 이럴수가..

책을 보면서 좀 아쉬웠던 점은 책에 맛집과 숙박지 정보가 나와 있는데 그에 대한 가격대들이 들어 있지 않다는점.

여행 계획을 짜면 정말 무계획으로 무작정 떠나는 여행이 아닌 이상 여행 경비를 대충 계략하게 되고 그 중 가장 큰 부분은 바로 식사와 숙소 이다. 정말 여행 전문 책 답게 근처 맛집과 괜찮은 숙박집 들이 나와 있어 맘에 들지만 가격대가 나와 있지 않아 경비 책정에 조금 어려움이 있다. 정말 넉넉하게 여행을 가는 사람이 아니라면 조금 곤란할 상황.

그것만 제외한다면 정말 최고의 여행책이 아닐까 싶었다. 여행지에 딸려서 그 근처에서 구경할 만한 곳들이 추천되어 있고 그 구경지 들에 대한 설명도 다 나와있다. 그리고 주제별, 계절별로 카테고리가 나눠져서 전국의 여행지들이 모두 분류되어 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추천 하는 여행코스나 일정계획에 맞는 추천 코스등이 나와 있어 응용 하기에도 괜찮다.

나는 내년에 동생과 남친과 함께 강원도 환선굴을 다녀올까 계획하고 있었는데 경로나 근처 정보들이 많지 않아서 고심하고 있었는데 여기에 추천 코스도 나와있고 근처 정보도 있어서 얼마나 좋던지..

여행 계획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이 책을 보길 권해주고싶다. 사는것이 부담된다면 서점에서 한번 훑어보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도움이 될 책이다.여행매니아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