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절하지 않고 쿨하게 일하는 감정케어 - 고객과 대면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감정 관리 프로젝트
최환규 지음 / 전나무숲 / 2011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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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 책은 콜센터 근무를 생각하고 있으면서 응모했던 책이다.
콜센터는 다들 알고 있겠지만 고객과의 감정 싸움이 장난아닌곳이다.

무슨 말을 들어도 무슨 일이 있어도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고객을 항상 최우선 해야하는 곳이 콜센터이다.

이것은 비단 콜센터 만이 아닌, 고객과 얼굴을 직접 맞대고 일하는 곳도 마찬가지 일것이다.

책에서 또한 세상 모든 사람들은 어디에서나 감정노동을 한다고 하고 있다.

 

정말 좋은 책이다. 하지만 약간 부정적으로만 얘기를 하는 듯한 느낌을 피할수는 없었다.

초반에 남을 비난하는 것은 결국 자신을 비난하는 것과 같다는 것을 말해주는 부분에서는 특히 그랬다.

뒤에서는 감정케어를 확실히 할수있는 방법과 직접 자신을 알아 볼수 있도록 참여 할수 있는 부분도 마련되어 있다.

 

지금 세상은 거의 서비스 제공이 주를 이뤄가고 있다.

나 또한 어디를 가든 직원이 불친절하게 대하면 나쁜 기분에 하루종일 기분을 버리고는 만다.

 

회사에서 사람을 대하는것도 마찬가지다. 솔직히 항상 웃으며 대할수는 없는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그것을 표현하느냐 하지 않느냐, 남을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대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제목은 감정케어이지만 담고 있는 내용은 폭 넓게 사람들 간에 문제를 해결하고 서로간의 갈등의 타협점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도 얘기를 하고 있다.

감정에 대한 변화는 건강과도 관계가 있다고 책에서 얘기한다.

 

난 지금은 콜센터에서 근무하지 않고 다른 곳으로 옮겨서 근무 중이지만, 일을 얼마 하지 않았다고 해도

항상 받는 스트레스는 장난이 아닌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는 조금 고객을 대하는 태도나 상사들을 보는 눈이 달라졌다고 할까.

회사원이다, 나는 지금 무척이나 괴롭다, 회사생활이 너무 힘들다 하는 사람들은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봤으면 좋겠다.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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