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여자, 혼자 떠나는 유럽
유경숙 글 사진 / 끌리는책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맨 처음 그저 여행 에세이로만 생각하고 응모했던 책이다.
서른. 나는 서른에 무엇을 하고 있을까...

나도 서른에 혼자 외국으로 훌쩍 떠날수 있을까

무슨 생각을 가지고 작가는 떠났을까..

 

많은 생각을 가지고 책을 폈다.

유럽은 정말 생각하는것보다 더 상상보다 더 이상이었다.

중간중간 올라와 있는 사진들 덕분에 더욱 유럽을 가까이 느낄수 있었다.

지금까지 막연히 유럽 하면 프랑스, 불가리아만 생각했다면

그 나라에도 우리 나라 처럼 지방이 있고 문화가 있고 사람들의 사랑과 정이 있다는 것을 느꼈다.

물론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면 번번히 일어나는 범죄들도 적지 않고

특히 그 나라에 익숙하지 않은, 그것도 여자 혼자라면 더욱 위험할 수도 있는 상황들이 얼마든지 있지만,

그런것들을 제외한다면 유럽은 너무나 매력적이다.

 

서른에 일을 하기 위해서라는 이유를 가지고 떠나간 유럽 일주,

이미 한차례의 세계 일주를 마친 작가가 생각끝에 내린 결정은 유럽일주였다.

세계일주 때보다 더 수월하게 많은 것을 느끼면서 보낼수 있었다고 하고

그런것들이 느껴졌다.

 

이 책은 축제 기획자인 작가가 서른 여자의 일이 아닌( 물론 유럽에도 축제들을 보러 데이터를 모으러 간것이지만)

서른 여자의 유럽이라는 초점에 맞춰서 책이 씌여지고 있다.

 

유럽 곳곳의 생활과 문화들,

그리고 우리나라처럼 인정 넘치는 사람들과 함께했던 기록이 그대로 남아 있고 ,

작가의 유럽 생활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유럽에 가고 싶다면 꼭 해봐야 할것, 준비해야할점, 또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취해야할 자세등이

나와 있고 여러가지 여행 팁도 수록되어 있다.

 

지금까지 여행가고 싶은 나라는 중국와 일본이 다였던 나였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유럽의 매력에서 헤어나질 못하겠다.

우리와는 너무 다른 나라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꼭 그렇지 많도 않고, 외국인에게는 차가운 나라일거라 생각했는데 그건 더욱 잘못된 생각이었다.

 

지금 여행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특히 회사를 다니고 있는 사람이 회사를 그만두고

떠나갈 생각이라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길 권해주고싶다.

충분히 매력적이고, 자신이 잘못된 결정을 하지 않을수 있도록 도와줄것이다.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