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와 찔레 (일반판) - 미래를 바꾸는 두 가지 선택
조동성.김성민 지음, 문국현.윤석금.박기석 감수, 낸시랭 표지디자인 / IWELL(아이웰)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미래를 바꾸는 두가지 선택..

음.. 장미와 같은 인생과 찔레와 같은 인생

난 처음 이 두 인생의 뜻을 완전히 잘못 파악하고 있었다.

장미인생은 그저 장미처럼 화려하게만 살아가는 인생,

찔레 인생은 소박하지만 자신의 꿈을 이루고 멋지게 살아가는 인생으로.,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완전히 느낌이 달라졌다.

정말 재미있고 유익했다.

또 좋은 글귀도 많았다. 음... 진로를 선택하고 미래 생각을 하고 있는 나한테는

정말 귀중한 독서였던거 같다. 그만큼 많은 도움을 받았다.

장미인생, 결코 화려하기만 한 인생이 아닌 내가 노력하고 참고 기다린만큼 그 보답을 받는 인생이다.

하지만 그만큼 도전정신과 위험을 감수해야하는 인생이다.

찔레인생, 화려하지 않지만 약간의 노력으로 노후까지 보장되고 위험성이 적은 인생이다.

난 처음 책을 읽기 전에는 찔레 인생을 살고 싶다고 했다.

하지만 책을 읽고 난 후 내 생각은 전혀 바뀌었다. 찔레인생도 괜찮지만 난 장미인생을 살고 싶다

도전도 하고 위험을 넘기면서 내꿈을 향해 다가가는.. 그리고 결국 내가 한 노력의 보답을 받는 그런 멋진 인생을 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