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살8살 연년생남매 키우는 맘입니다.
정말 블로그를 어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관리가 제대로 안되고 있어요.
사실 애들 보고 제 할일 하러 다니고 하다보니
컴퓨터를 킬일도 잘 없고..
일주일에 한번 컴퓨터 앞에 앉기도 힘드네요..
그러다보니 자연적으로 블로그에서 멀어지고..
원래도 블로그에 대해서 잘 모르는데...
사용하려지 더 모르겠고...
글 하나 올린거 수정하려고 하면 잘 안되고 하니 손놓게 되었네요..
이참에 블로그도 관리하고 블로그에 대해서 궁금증 해결을 할려면
따로 블로그하는 방법을 좀 배워야 겠어요...
아무리 들여다봐도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어요..ㅠㅠ
나중에 노후를 위해서 블로그 꼭 해야하는데..
정말 어렵네요...
블로그는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블로그 운영은 다르다.
진입장벽이 낮은 만큼 성곡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도사리고 있다.
그래서 중간에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흔히들 "생각은 있는데 몸이 안따라준다"라는 말을하는데
머리로는 생가간 하지말고 몸이 기억하도록 먼저 블로그에 글을 쓰는 습관을 들이는게
지름길이다
블로그 운영이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고 즐기는 자세로 임한다면 블로그 마케팅으로 매출이
떨어진
가게나 기업을 일으켜 세울 수 있을것이다.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편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고르라고 한다면
당연히 블로그를 솜꼽겠다.
블로그가 주는 정보는 동네 이웃이 풀어 놓은 소소한 이야기처럼 현장감이 있다.
블로그는 기존 키워드 광고처럼 하향식으로
무분별하게 제품이나 서비스가 좋다고 잠재고객에게 "주입"하지 않는다.
현장감 있고 신뢰감이 드는 생생한 포스팅으로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무료로 홍보할 수
있고,
꾸준하고 안정적으로 매출을 올리루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바이럴 마케팅 시장에서 블로그의 위상이 높은 이유다.
블로그의 장단점
블로그의 장점은
압도적으로 많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이지만...
1.돈이 들지
않는다.
포털 사이트의 키워드 광고와 달리 블로그 마케팅은 따로 돈이 들지 않는다.
블로그를 활성화하는 과정이 어렵고 시간이 걸리지만
잘 만들언 블로그는 다양한 키워드로 수월하게 간접광고를 할수 있다.
2.잠재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다.
블로그를 잘 활용하면 비상업적인 형태로 소비자들에게 거부감 없이 제품을 홍보할수
있다.
앞서 닐슨서베이의 통계자료에서 알수 있듯이 블로그로 정보를 얻는 이용자들이 많은 이유는
"소비자들이 추천"이 가장 신뢰도가 높기 때문이다.
블고그를 통해 제품을 노출함을써 자연스럽게 소비자의 판매자 사이의 소통이 이뤄지고
,
소통이 활발할수록 제품구매로 이어질 확률도 높아진다.
3.장기적인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
블로그에 포스팅한 콘텐츠의 내용이 경쟁이 덜한 세부 키워드를 활용했거나
콘텐츠 자체의 내용이 충실하다면 시간이 지나도 오래도록 노출 되는 것을 볼수
있다.
4.짧은 시간 동안 다수에게 광고가
노출된다.
일반적인 대기업의 광고는 광고 자체가 주체가 되어 소비자들에게 노출되지만,
반대로 블로그 마케팅은 소비자가 주체적으로 검색을 통해 제품을 알아보거나 찾으면서
노출된다.
제품에 대한 니즈가 있기때문에 검색으로 자연스럽게 블로그가 노출되는것이다.
5.한번의 포스팅으로 여러 플랫폼에
전파가 가능하다.
한 번 쓴 블로그 콘텐츠는 다양한 sns로 쉽게 전파가 가능하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밴드,트위터 등으로 블로그 글을 보낸 수 있다.
네이버 카페 공유도 가능하다.
이 5가지 장점만 놓고 보면 블로그를 활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
그러나 단점도
있다.
1.허위 리뷰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
블로그 마케팅 시장이 커지면서 경쟁도 치열해졌다.
무분별한 허위 리뷰와 허위 광고가 난무하면서 시장 자체가 혼탁해지기 시작했다.
과도한 홍보성 글은 소비자들에게 거부 반응만 일으킬 뿐이다.
2.블로그가 저품질 상태가 될 수
있다.
포스팅을 해도 노출이 되지 않는 블로그를 "비활성화-저품질"상태라고 한다.
저품질 블로그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누구보다 블로거가 그 이유를 잘
알것이다.
대부분의 원인은 포스팅이 지나치게 상업적이거나 검색 엔진이 스팸성 글로 인식할
만큼
블로그를 잘못 운영했기때문이다.
3.경쟁률이
높다.
마케팅 시장에서 블로그가 가지는 위력과 효용성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최근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이 득세이나
아직까지 국내 시장에서는 블로그마케팅의 아성을 넘지 못하고 이따.
마케팅 플랫폼으로 인기가 있다는건 그만큼 경쟁률도 높다는 뜻
결국 평범한 키워드와 평범한 콘텐츠로는 눈에 띄기 어려울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좋은 콘텐으를 포스팅해야지만 치열한 경쟁에 살아남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