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따라 떠나는 우리 미술 여행 아르볼 지식동화 9
윤희정 지음, 김순영 그림 / 아르볼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동화 추천 그림따라 떠나는 우리미술 여행

 

 

 

요즈음은 다양한 책들이 정말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창작, 전래,명작, 과학 관련 책들은 읽으며 생각을 키웠던 아이들~

미술 작품에 대한 책은 별로 접한적이 없었는데

아이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미술동화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우리 미술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된 책이었어요.

 

 

 


 

 

 

그림따라 떠나는 우리미술 여행입니다.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삶의 체험을 전하고

미래 주인공의 자질을 심어 줄 다양한 책을 쓰는 윤희정이 글을 쓰셨구요.

아이들이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을 그리기 위해

열심히 공부 중인 김순영님이 그림을 그렸답니다.

 

 

 

 

 

 

부제가 교과서 개념잡는 20가지 미술 이야기예요.

아이들이 교과서를 통해 미술을 배우지만

조금 더 작품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는 책이

필요하하다고 느낀적이 있었어요.

그림따라 떠나는 우리미술 여행은

아이들이 미술 작품에 대한 개념을 잡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차례를 보시면~

초등교육과정 중 만나는 미술작품 20점을 엄선한 느낌이 확!!!

울산 반구대 암각화부터 백남준님의 비디오 아트까지~

 

 



 
 
 
먼저 암각화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보면~
딱딱한 이야기가 아니라~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만날 수 있는 동화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암각화가 나오기까지의 배경까지 알 수 있답니다.
 
 


 
 
 
더 알고 싶어요란 코너가 있어서
왜 바위에 그림을 그렸는지
알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네요.
 
 

 

 

 

 

암각화에 그려져있던 그림과 발견된 곳까지~

쉽고 자세하게 풀어져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마지막편 백남준남의 비디오 아트~
 
 


 
 
 
암각화랑은 전혀 다른~ ㅎㅎ
암각화랑은 완전 세기가 다른~~~ ㅋㅋ 작품이지요. ㅎㅎ
 
 




 
 
 
비디오 아트에 대한 개념과 백남준님에 대한 설명까지~
그림따라 떠나는 우리미술 여행은 아이들이 우리 미술을 이해하는데
꼭~ 필요한 책인 것 같아요.
 
 




 
 
 
수록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부록~
작품의 시대까지 알 수 있어서
미술과 역사의 만남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란 생각이 들어요.
 
 

 

 

 

 

그림따라 떠나는 우리미술 여행은

9번째 지식동화예요.

1~8권도 만나보고 싶네요.

 

 

 


 
 
 
각 미술작품마다 안고 있는 특별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시간~
그림따라 떠나는 우리미술 여행 추천합니다.
 
 


 
 
 
열심히 독서하는 창현이~
책 읽는 표정이 아주 진지해요.


 

 

 

 

천천히 천천히 그림따라 떠나는 우리미술 여행을 만나봅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미술...

지식동화와 함께하니 쉽게 다가갈 수 있었네요~

미술... 어렵다구요?

그림따라 떠나는 우리미술 여행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