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우주백과 만화로 배우는 과학백과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엮음 / 삼성출판사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교과연계추천도서 만화로 배우는 우주백과

 

 

 

요즈음은 교과연계도서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하지만 부모, 아이가 모두 만족할만한 교재를 만나는것은 쉬운일이 아니랍니다.

그런데... 창현이랑 엄마랑 모두 만족하는

만화로 배우는 우주백과를 만났어요.

어쩜이렇게 잘 표현이 되어 있는지

만화형식으로 된 책을 좋아하지 않는편인데

만화로 배우는 우주백과는 맘에 쏙~ 들었답니다.

 

 

 


 

 

 

택배로 주문을 했더니

꼼꼼하게 포장이 되어서 왔네요.

 

 



 

 

 

초등학생이 배워야할 만화상식이 이 책 안에 있습니다.

우주에 관련된 어려운(?) 용어들을 쉽게 풀어주는 멋진 책이었어요.

 

 



 

 

 

보통 과학만화보다 얼마나 두까운지 감이 오시나요?

3배이상 두꺼운 것 같아요.

그만큼 초등학생때 알아야할 우주상식이 가득하답니다.

스케일에 이야~ 감탄사가 나옵니다.

그러나~ 여기서 끝이 아니라는...

두껍지만 책이 무지 가벼워서 아이들이 활용하게 좋더라구요.

 

 



 

 

 

음~ 두께를 한번 더 느껴보세요~^^

 

 



 

 

 

초등고학년이 될수록 도서 선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엄마랍니다.

초등 고학년 교재를 고를때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것이

집필진이예요.

무조건 전문가가 쓴 책을 고른답니다.

만화로 배우는 우주백과는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즉

서울,경기지역 과학선생님들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단체에서 기획을 했지요.

그러니~ 더더욱 믿을 수 있겠죠?^^

 

 



 

 

 

차례랍니다.

초등학생들이 알아야할 필수 과학주제가 엄선되어 있는것이 느껴지시나요?

 

 


 

 

 

 

초등학생 필수 과학주제가 알차게 들어있어

교과연계까지 확실하게 할 수 있답니다.

 

 

 


 

 

 

등장인물 또한 개성만점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흥미진진하게 재밌있게 과학을 공부할 수 있지요.

 

 



 

 

 

일단 태양계부터 잠깐 만나볼까요?

 

 



 

 

 

왜 생물이 지구에만 살 수 있는지...

한눈으로 확인이 되시죠?

재미있는 그림과 알기 쉬운 설명~

교과연계추천도서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태양의 흑점에 대한 설명도~

태양그림을 보면서 더욱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구와는 다른 달에 대한 이야기~

 

 



 

 

 

밀물과 썰물이 생기는 이유는???

 

 


 

 

 

 

일상생활 속에서 궁금했던 많은 이야기들이 가득하네요.

 

 

 


 

 

 

말로만 설명하면 어려운 과학용어와 과학적 현상들을

만화라는 형식으로 보여주니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만화형식만 있느냐?

아니지요~ ㅎㅎ

비문학형식의 글도 실려있어서

보충설명과 함께 아이들의 독해력을 키워줍니다.

 

 



 

 

 

우주인의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준 책이예요.

 

 



 

 

 

책의 뒷부분~ 교과연계표를 보고 한번 더 놀랐답니다. ㅎㅎ

초등학교에서 배워야할 과학적 지식들이 모두 들어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주과학의 모든 것을 한권으로 만났으니~

만화로 배우는 인체백과와 만화로 배우는 과학수사도 만나보고 싶어요.

 

 


 

 

 

 

밤 12시가 다 되어가는데~

아들은 책을 내려놓지 못하네요. ㅎㅎ

너무 재밌다고~ ㅎㅎ

아이가 좋아하니 엄마도 기분 업!!!

 

 

 

어려울 수 있는 과학을

만화로 배우는 우주백과로 만나니

과학에 대한 흥미도 쑥~ 올릴 수 있는 것 같아요.

교과연계추천도서 만화로 배우는 우주백과

꼭~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