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는 초등학교 4학년 - 교과서를 알면 아이 공부가 보인다 내 아이는 초등학교 시리즈 4
이현 외 지음 / 지학사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학부모필독서 내 아이는 초등학교 4학년

 

 

 

창현이가 고학년이 되고 학업에 대한 부담감이 커져가는 요즈음입니다.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육아서도 많이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네요.

그러다가~ 학부모필독서 내 아이는 초등학교 4학년을 만났어요.

교과서를 알면 아이 공부가 보인다!!!

교과서 보다는 사교육에 학원교재에 의지하는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내 아이이는 초등학교 시리즈는~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있어요.

울 아이의 학년에 맞는 4학년을 만났네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도덕 교과서 집필진이 들려주는 교과서 이야기이기에~

아이를 이해하는데 더욱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교과서를 집필한 선생님들께 듣는 새 교과서 이야기~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집필진들이 정말 다들 대단하신분들이네요.

교과서 전문가들이 만든 책이라~

더더욱 기대가됩니다.

 




 

 

 

프롤로그를 통해 저저대표의 생각을 엿보았네요.

 

 



 

 

 

힉교 교육에서 교과별로 공부해야 할 맥락,

학년별로 배워야할 내용을...

가장 중요한~~~ 지필평가 100점이 아닌 발달 단계에 맞게

공부 잘하는 아이가 되는 방법 등을 수록한 책이랍니다.

 

 



 

 

 

아이 행복과 자신감을 키워주는 이야기에서 시작하여~

국어, 수학교과를 학습할때 중점적으로 보아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잘 나와있어요.

 

 




 

 

 

 

사회, 과학 뿐 아니라 도덕, 영어와 에체능까지도요~

 

 

 


 

 

 

제가 초등학교 4학년에서 판가름 난다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답니다.

 

 



 

 

 

아이의 학습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정말 마음에 닿는 말이었네요.^^

 

 



 

 

 

기본문제부터 천천히...

기초부터 차근차근~

정말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이 많은

학부모필독서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변화하고 있는 수업방식

그것에 대체하는 학부모가 되어야 할 것 같아요.

 

 



 

 

 

선행학습을 통해 진도만 쭉~~~ 빼고 있는 요즈음 아이들...

그것보다 4학년 진도를 천천히, 그리고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네요.

그리고 좀더 심화되고 응용된 문제를 다루어보면서

관련된 교양 서적을 많이 읽도록 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각 교과마다 천천히 준비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아주 잘 나와있는 책이라 무지 좋았답니다.

 

 


 


 

 

 

내 아이의 진짜 공부는

교과서에 대한 바른 이해에서 시작됩니다.!!!

꼭!!! 기억해야겠어요.

 

 


 

 

 

 

교과서를 직접 집필한 선생님들의 이야기~

우리 아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책이었네요.

 

 

 

공부방향을 잡지 못하고

고학년이라는 부감감만 많았던 요즈음~

교과서부터 차근차근이라는 모토로~

천천히 천천히 나아가렵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두고 있는 학부모님께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