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내면의 지성을 깨우는 필사 노트
정이든 지음 / 세네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저는 악필이라 글씨 쓰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그런데 요즈음 이런저런 고민할 일이 생기며 마음이 무거워질 때 필사하면 마음이 편해짐을 느끼고 필사를 시작했어요.

제가 만난 책은 하루 한 장, 내면의 지성을 깨우는 필사 노트인데요.

하루 한 장씩 좋은 문장을 따라 쓰며 내면의 지성을 일깨울 수 있는 특별한 노트예요.

총 100일간 필사할 수 있는 구성으로 부담 없이 하루하루 꾸준히 나만의 기록을 쌓아가고 있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기억해 두고 싶은 시나 소설의 한 문장 혹은 마음을 움직이는 글귀들을 직접 만나고

그 문장들과 공명하며 나의 감정과 생각을 되돌아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단순히 필사에 그치지 않고 중간중간 던져지는 주제에 대해 스스로의 제 생각을 적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글을 통해 나를 성찰하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마련되는 책이에요.





필사할 때 책이 잘 안 펴지면 엄청 불편하잖아요.

이 책은 사철 제본으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좋고 책이 잘 펼쳐져서 필사하기에 매우 적합하다는 것도 장점이에요.

필사를 자주 하는 사람에게는 특히 중요한 요소인데 마음껏 필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사람마다 활용법이 다르겠지만 저는 이 노트를 출근 후 일을 시작하기 전 아침 시간에 활용하고 있어요.

조금 일찍 출근하여 업무를 시작하기 전 하루를 여는 좋은 글 한 편을 읽고 그 문장을 따라 쓰는 이 시간이 좋아요.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혀주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사실 저는 글씨가 예쁘지 않아 글쓰기를 즐기지 않는 편인데... 신기하게도 글을 쓰고 싶게 만드는 힘이 있더라고요. ㅎㅎㅎ

문장 하나하나를 따라 쓰다 보면 어느새 집중하게 되고, 마음속에 조용한 울림이 생깁니다.






하루 한 장 짧지만 깊이 있는 시간을 통해 글과 나 자신을 동시에 마주할 수 있는 필사 노트...

필사를 처음 시작하는 분은 물론, 꾸준히 해오던 분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필사하며 여유를 만들고 좋은 글을 만나며 조금씩 지적인 나로 변해가는 시간... 내면의 지성을 깨우는 시간 굿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