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 오늘부터 달리기 - 안전하고 즐겁게
안병택 지음 / 틈새의시간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요즘 들어 움직임의 중요성을 더욱 실감하고 있어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기초대사량이 작아져서인지 자꾸 살도 찌는 것 같고요.

게다가 왜 나이가 들어가면서 찌는 살은 배와 허리 등 복부에 집중되는지... ㅠ.ㅠ

여하튼 뭐~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몸은 점점 굳어가고 마음도 함께 무거워지는 것을 느끼게 되는 요즈음입니다.

그러던 중 운동이 필요성을 느끼고 걷기와 달리기를 시작했는데요.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그러던 찰나에 만난 책이 '마흔, 오늘부터 달리기: 안전하고 즐겁게'였습니다.

단순한 우연이 아니라 지금 제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에 반가웠어요. ㅎㅎ

책은 작가님의 경험을 이야기해 주지만 단순히 운동을 장려하는 게 아니라

제목과 부제에서 드러나듯 늦었다고 생각할 때 가장 즐겁고 안전하게 달리는 방법을 구체적이면서도 과학적으로 알려줘서 너무 좋았어요.

왜 달리기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어떤 자세로 달려야 부상을 줄일 수 있는지... 어떤 호흡법을 사용하는 게 좋은지...

특히, 중년 이후 시작하는 사람들은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하는지 등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어요.

특히 기억에 남는 부분은 달리기 후 회복도 중요하다는 부분이었어요.

나이에 맞는 강도 조절법과 스트레칭 및 회복의 중요성까지... 실제 실천에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솔직히 조금 힘들고 퇴근 후 저녁 먹고 뛰러 나가는 게 귀찮기는 하지만 귀차니즘을 뛰어넘고 밖에 나가고 있는 저를 칭찬하며 ㅎㅎㅎ

이 책을 달리기 매뉴얼처럼 보고 있네요.

운동 전에 가볍게 책을 다시 펼쳐 보며 호흡법이나 착지 방법 등을 되새기고 있는데요. 바른 달리기 습관을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요.

바른 방법으로 부상 없이 천천히 즐기며 꾸준히 달릴 수 있는게 중요하니까요.

달리기... 언제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정답은 바로 지금입니다.

일단 걷기부터 시작해 보세요~ 한 달 정도 걷다 보면 뛰고 싶어 질 꺼예요.

달리기라는 새로운 도전... 운동이라는 생각보다는 건강한 내 삶을 위한 투자라는 생각... 고마운 안내서예요.

달리기를 시작했거나 시작하려는 모든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