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챗GPT - 생성형 AI의 원리와 시장 이해, 프롬프트 작성까지, 챗GPT를 일상과 업무에 활용하기 위한 모든 기초 지식! ㅣ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박상길 지음, 정진호 그림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챗GPT 많이 사용하시죠? 저는 사용은 해봤지만 그렇게 많이 활용하는 스타일은 아니랍니다.
그런데 이 녀석 알면 알수록 그 매력이 넘쳐나더라고요.
특히나 업무의 효율성 측면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아 천천히 공부해 보려고 이 책을 만났어요.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챗GPT라는 제목을 보면서 그냥 궁금한 사항 질문하면 답 주는 거 아니야?라고
아주 단순 무식하게 생각했던 나의 생각이 잘못되었구나를 느꼈답니다.
내가 잘 알아야 잘 활용할 수 있는 그리고 내가 명령어를 잘 주어야 바른 답을 주는 챗GPT이더라고요.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챗GPT는 인공지능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친절한 길잡이예요.
뭔가 처음 들어본 전문 용어가 나오기는 하나 설명이 너무 쉬워서 아~ 이런 거구나 금방 이해할 수 있었어요.
무언가 복잡한듯한 그림에 처음에는 살짝 겁이 나긴 했는데 글을 읽어보니 친절하고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일상생활에서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었어요.
"아! 이렇게 쓰면 되는 거였네!"라는 이해로 바뀌는 순간을 경험할 수 있었답니다.
따라 하기 쉽도록 구체적인 예시가 가득... 질문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떤 질문에 어떻게 답해주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첵 제목처럼 비전공자도 이해하기 쉬운 설명... 굿입니다.
챗GPT는 단순한 기술이 아니고 거부할 것이 아니라~
우리 일상생활을 조금 더 쉽게 도와주는 도구처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 한 권 옆에 두시고 도움미로 활용하시면 어떨까요?
인공지능에 지배당하지 않고 지배하며 잘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는 책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