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장수 120세를 위한 몸과 마음관리 - 건강도서 1,000권을 관통하는 건강비법
염용운 지음 / 바이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건강에 대한 생각이 아니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요즈음이에요.

연세가 80이 넘어가니 여기저기 아프기 시작하는 부모님을 보면서 마음이 아픈 요즈음입니다.

작년 하반기 엄마의 암 판정에 이어 이번 달에는 아빠의 신장적출술을 해야 한다는 진단...

마음이 무겁고 아픈 요즈음입니다.

수명이 늘어서 120세까지 살 꺼라는 말이 많더라고요.

오래 사는것 보다 건강하게 사는 더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제가 만난 책 '건강장수 120세를 위한 몸과 마음 관리' 단순한 건강 지침서가 아닌 스스로 건강의 주인이 되는 길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저자가 무려 1,000권이 넘는 건강 관련 서적을 읽은 후 얻은 깊은 통찰을 바탕으로 지은 책으로

건강은 의사에게만 전적으로 의존하는 수동적인 건강관리에서 벗어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건강 자립심을 키워

스스로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건강을 스스로 지키자는 명확한 메시지를 던져요.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책인지라 풍부한 자료를 바탕으로 실천 가능한 건강관리 방법을 알려준답니다.

질병의 치료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뿐 아니라 식습관, 운동, 수면, 마음 관리 등 디양한 방향에서 안내해 주는 책이에요.

저는 요즈음 엄마의 항암 진행 여부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 책을 읽으며 우리 가족들의 결정이 조금 더 확고해지는 느낌을 받았네요.

몸과 마음의 균형을 아우르는 접근... 진정한 의미의 웰빙과 장수... 많은 도움이 되는 책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자’는 것은 혈압이나 체지방 등의 지표 자체를 ‘정상치’로 만들자는 것보다는,

우리가 원기 왕성하게 일상생활을 잘 지낼 수 있는 상태로 한다는 것이라는 글이 기억에 많이 남아요.

건강하고 즐겁게 지내는 것~ 그보다 좋은 건강은 없을 것 같아요.



누군가의 도움 없이 스스로 기본생활을 할 수 있고 두 발로 걸어 다닐 수 있는 것~ 그런 상태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책의 내용은 일반인도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수준이에요.

백세 시대를 넘어 120세까지 건강하게 살아가는 삶...

다 같이 노력해 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