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부학 ㅣ 그림으로 읽는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윤관현 외 옮김, 사카이 다츠오 감수 / 성안당 / 2023년 2월
평점 :
우리 인체에 대한 궁금증이 많지 않으신가요?
궁금하긴한데 책을 보려면 어려운 의학용어 때문에 책장이 넘어가지 않는 경험~ 해본적 있지 않으신가요? ㅎ
그림으로 읽는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해부학책을 만났습니다.
전문가들을 위한 해부학책이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누구나 쉽게 편하게 읽으며 해부학에 대해 알 수 있는 책이예요.
작은 의문을 하나 던지고 그 의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형식으로 구성이되어 있으며 설명이 아주 친절하답니다.
그런 에피소드가 무려 55가지나 되니 인체에 대해 많은것을 알게되지요.
예를들면 나이를 먹으면 주름이 느는 이유는 무엇일까?라는 소주제에 대해
피부의 구조와 기능을 그림으로 보여주면서 각 구조마다 하는일을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구성이예요.
수분을 유지하지 못해 탄력이 떨어진 피부~ 피부가 위축되어 주름으로... 피부에 수분을 잡아야겠어용~~~ ㅋ
보통 네일 받으러가서 큐티클 제거하잖아용~
윗손톱허물은 생긴 지 얼마 안 되는 손톱을 보호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더라구요.
손톱 건강을 위해서는 네일을 하지 않는게 좋은건데~~~ 흠흠...
호흡에도 남성과 여성이 다르다는 것~ 책을 잡으면 인체에 대한 배경지식이 막 쌓이는 느낌이 드는 책!!!
보통 아이들을 키우다보면 사람의 뼈는 몇개인지 관절은 몇개이며 근육은 무엇인지 등등
인체에 대한 질문을 많이 듣게되는데요. 이 책 한권이면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부모님이 먼저 읽고 자녀들에게 설명해주는 책으로 읽어도 좋고 아이들이 호기심가지고 직접 읽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뭔가 진부하게 주저리 주저리 설명하는게 아니라 간단하면서도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알찬 내용과
그림이 이해도를 높여준답니다.
우리의 인체에 대해 알 수 있는 책!!! 읽을때는 가볍지만 내용은 너무너무 알찬 책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