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비서는 다이어리입니다 - 시간 관리 전문가는 다이어리를 어떻게 활용할까
윤슬 지음 / 담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웃님들은 다이어리 작성 하시나요?

사실 저는 가계부도 안쓰는 스타일인지라~ ㅠ.ㅠ

하지만 올해는 나의 계획과 일상을 기록해봐야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 생각이 들때 만난책...

바로 나의 비서는 다이어리입니다. 라는 책이예요.

혹시 기록디자이너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제게도 생소한 말이었는데요.

이 책은 시간관리 전문가이며 기록디자이너 윤슬 작가님의 책이랍니다.

다이어리에 기록하는 것만으로도 나의 시간을 관리할 수 있다고해요.

이 책은 시간관리 전문가가 다이어리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배울 수 있는 책이예요.

막연하게 그냥 다이어리를 작성해야지 하는 생각보다는

이런 책을 통해 배워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가장 감명깊게 읽은 부분은 파트3으로 다이어리에 대한 나만의 기준이 필요하다는 부분이었어요.

무엇보다 다른 사람이 산다고 따라 사지 말라는 부분을 읽을때

그동안의 나의 행동을 뒤돌아보게 되었고 피식 웃움이 나오기도 했답니다.

왜 다이어리를 사려고 하는지 뭘 하고 싶은지를 반드시 생각한 후 구입해야갰구나

하는 생각을 했어요.

우리가 다이어리를 잘 활용하지 못하는 이유는 목표가 불분명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기록하는 습관을 만들고 싶은건지, 상과를 이루고 싶은건지, 시간을 잘 관리하고 싶은건지... 등의

목적이 분명해야 흔들리지 않고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요.

다이어리의 작성은 스스로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고 경험하고 목표를 관리하는

하나의 과정임에 틀림없는 것 같아요.

계획과 일정을 새롭게 재정비할 수 있는 힘을 다이어리를 통해 기를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록디자이너 윤슬님이 추천하는 최고의 비서인 다이어리~

이웃님들도 책을 통해 윤슬님의 다이어리 작성 노하우를 배워보시기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