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안부
성현주 지음 / 몽스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직히 전 성현주라는 개그우먼을 잘 몰랐습니다.

언제가 tv에서 본적이 있는데 잘 기억하지 못하는건지도 모르겠어요.

'너의 안부'는 작가가 사랑하는 아들을 떠나보내고 쓴 에세이랍니다.

작가의 아픔을 다 느끼지는 못했겠지만 두 아이의 엄마이기에 작가의 마음과 하나가 되어

흐르는 눈물을 훔치며 책을 읽어 내려갔답니다.

함께 숨쉬고 살아가고 눈을 맞추던 아이가 갑자기 병원 응급실에 누워 있다는 소식을 들었을때

그 마음이 얼마나 아팠을지... 감히 상상이 되지 않았네요.

아이와 함께 보냈던 평범했던 일상이 당연함이 아니었음을...

작가는 아이가 아픈 그 어려운 시간을 버틸 수 있었던 건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저앉고 싶지만 살아가는 힘을 찾게 해주는 주변의 사람들...

작가에세는 가족이 있었고 개그맨 동료들이 있었고 같은 모습의 아픔을 나누는 남편이 있었어요.

견딜 수 없는 슬픔 앞에 무너져 가는 작가가 버틸 수 있었던 건

사람들이 건네는 위로와 온기였다고 하네요.

이 책이 좋은 이유는 슬프기만 한것이 아니라 아픈 아이를 지키는 동안 어떻게 견뎠는지

아이가 엄마곁을 떠난 후 어떻게 다시 살아가는 힘을 얻게 되었는지를 말해주며

어려움을 버틸 수 있는 힘을 보여준답니다.

큰 슬픔을 이겨내고 다시 살아갈 수 있는 힘!!! 그것은 결국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해주는 책이예요.

동생을 떠나보낸 경험이 있기에 (물론 자식을 떠나보낸 마음과는 다르겠지만)

작가의 아픔에 다가갈 수 있었던 책

그리고 그 안에서 삶아가는 힘을 배울 수 있었던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담담하게 풀어내는 이야기를 읽어가며 나도 모르게 성장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든 시간이었네요.

이 책의 인세는 전액 어린이병원 환아들의 치료를 위해 기부된다니 더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