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의 결 - 언어의 결이 삶의 결을 결정한다
염광호 지음 / 팍스로열 / 2022년 11월
평점 :
품절



언어의 결이라는 제목을 보았을때

과연 이것 어떤 책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답니다.

빛의 반사에 따라 책 표지의 색이 변하는 모습도 신기하고 예쁜 책이예요.

언어의 길은 염광호님의 에세이인데요...

하나하나의 글을 읽을때마다 마음속의 울림을 느낄 수 있었네요.

언어의 결은 총 3개의 파트로 되어있습니다.

각 파트마다 20여개의 짧은 글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짬 시간을 이용하여 읽기 너무 좋아요.

짧은 시간 투자로 많은 감동을 받을 수 있는 책이라는 말이 맞을 것 같네요.

우리는 말을 안하고 절대 살 수 없습니다.

우리가 하는 그 언어의 결이 삶의 결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언어의 결? 조금 생소하신가요?

비단처럼 결이 고운 옷감도 있고 나무 표면처럼 결이 거친 물체도 있어요.

이처럼 언어에도 이와 같은 결이 존재하며

언어의 결은 삶의 결을 이루는 대단히 중요한 요체로 작용한다고 하네요.

사실 생각해보면 언어의 결이 좋은 사람과 함께하고 싶은게 누구나의 마음일테니까요...

사람들은 상대방에게 호감을 얻기 위해 피부 마시지를 하고 미용을 하고 예쁜 옷을 입기위해 노력하지만

이러한 외적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내적 아름다움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답니다.

우리가 뽐낼 수 있는 내적 아름다움이 바로 언어의 결을 통해 알 수 있는게 아닐까 하네요.

다른 사람의 단점부터 보고 남의 뒷담화를 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다보면 나도 모르게 지칠때가 있어요.

반대로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을 만나다보면 나도 생각을 긍정적으로 하게 된답니다.

이처럼 언어의 결은 마음의 결 그리고 삶의 결이 아닐까하네요.

언어의 결로 인해 나의 삶이 행복하고 건강해질수도 있고 불행하고 아프게 될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자신의 언어의 결에 대해 셍각해보는 계기가 되는 책이라 넘 좋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