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는 숲과 바다 - 따로 또 같이 여행한 너와 나의 제주
박성혜.홍아미 지음 / 두사람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한번쯤은 제주에서 1년살기를 꿈꿔본 적이 있을꺼에요.

저도 꼭 한번 해보고 싶은 삶이긴 하답니다.

여름휴가를 이용하여 제주에서 2주간 생활을 한적이 있는데요.

오래전 기억이지만 아직도 그 기억이 새록새록... 제주에서 너무 행복했던 추억으로 기억되고 있어요.

제주는 숲과 바다라는 책은

제주의 숲이라는 파트와 제주의 바다라는 2개 파트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제주에 숲이랑 바다가 이렇게 많았다니... 감탄을 하면서 봤네요.

제주 사려니숲길 정말 유명하기에 많은분들이 다녀오셨을텐데요

이 책에서는 비에 젖고 안개를 머금은 사려니숲의 비경을 보여주는데 너무너무 운치있더라구요.

여행 잡았는데 비온다고 투정부릴것이 아니라 또 다른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삼아봐도 좋을 것 같아요.

비와 함께 어우러져 만든 안개 더미 속의 사려니숲이 사려니숲의 진면목으로 소개하고 있네요.

이처럼 이 책은 우리가 그동안 만났던 제주를 조금은 다른 시선으로 만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준답니다.

각 장소마다 주소, 연락처, 이용시간, 이용료, 편의시설 등이 안내되어 있어요.

제주의 바다 중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은 우도의 해변들이었어요.

제주여행 갔다가 우도간날 위경련이 일어나가 제대로 우도 구경을 못하고 나왔던 아픈기억이... ㅠ.ㅠ

제주의 숲과 바다에서 우도의 해변을 소개하는데요.

눈부시게 하얀 모래와 물감을 풀어놓은 듯 푸른 바다가 시선을 사로잡는 서빈백사해변에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우도 팔경 중 하나인 동안경굴을 만날 수 있는 검멀레 해변도 만나보면 넘 좋을 것 같아요.

여행은 항상 나의 계획처럼 되지는 않는 것 같아요.

주어진 환경 안에서 아름다운 시간과 공간을 만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