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천재 잠자는 뇌를 깨워라 - 40일간 하루 20분, 쉽고 간단한 집중력 훈련법
개러스 무어 지음, 윤동준 옮김 / 미디어숲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 경계성 장애 아이들을 보면 마음이 아플때가 있어요.

어렸을때 적절한 자극을 받았다면 경계성 장애가 되지 않을수도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을 경험한 적이 있답니다.

우리의 뇌는요~ 자극을 받은 만큼 발달을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겠지요?

제가 만난 책 한권을 소개할게요.

유럽 최고의 두뇌 트레이닝 전문가 개러스 무어와 함께하는 집중력 완벽 정복 프로젝트랍니다.

집중력이 정복이 되고 잠자는 뇌를 깨울 수 있을까? 반문이 되신다구요?

저도 처음에 무슨책일까? 생각했었는데... 책을 펼치고는 아하... 고개를 끄덕였네요.

우리의 뇌는 우리가 살아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우리는 과연 두뇌를 제대로 사용하고 있었는지...

한번쯤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 물음인 것 같아요.

저는 한번에 여러가지 일을 처리하지 못하는 스타일이라~ 한번에 여러가지를 하는 MZ 세대들이 부러웠거든요~

그런데 이런 멀티태스킹이 오롯이 한가지 일에 집중할 수 없기 때문이라는 글을 읽고

아~ 그럴수도 있겠네... 라고 생각했답니다.

어쩌면 우리는 하나의 일에 집중하기 보다는 짧고 강렬한 영상 등에 노출되면서

집중력이 필요한 일을 잘 처리하지 못하도록 뇌를 충분히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우리가 충분히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뇌의 잠재성을 깨우는 방법...

이 책의 구성은 40일 동안 하루 20분을 투자하면서 집중력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어요.

그래서 차례도 1일, 2일..... 이렇게 40일까지 진행이 된답니다.

매일 하루씩 책을 만나면서 집중력 강화 훈련을 할 수 있지요.

어휘력, 수리, 미로, 추리, 난센스 등 재미있고 다채로운 퍼즐을 40일간 매일매일 풀어보면서

잠자고 있는 뇌를 깨워보세요.

집중도 되고 재미도 있고~ 뇌도 깨우고... 넘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