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영화는 이것이 있다 - 심리학, 경제학, 교육문화로 읽는 영화 이야기
이승호.양재우.정승훈 지음 / 청년정신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 좋아하시나요?

코로나의 여파로 극장에 잘 가지 못하다가 최근에 극장에서 영화 몇편을 보았답니다.

간만에 본 영화라 그런지 넘넘 재미있었고 즐거웠어요.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집에서 영화를 보는게 보편적이 되어가고 있는 요즈음이지만

역시 극장에서 보는 영화가 훨씬 재미있네요.

가끔 영화를 보고나서 이 영화가 무엇을 전달하려고 하는것이지? 라는 생각이 든적 있으시죠?

저두요~

물론 아무런 정보없이 보는 영화가 좋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제가 볼 영화에 대해 어느정도의 정보는 가지고 보는게 좋다고 생각한답니다.

그래야 영화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ㅎ

제가 만난 책 '위대한 영화는 이것이 있다.'는 영화 한편을 심리학, 경제학, 교육문화로 만나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같은 영화인데 심리적인 측면으로 봤을때와 경제적 측면에서 보았을때

그리고 마지막으로 교육 문화적 측면에서 보았을때를 다가오는 느낌이 다를꺼예요.

어떤측면에 초점을 두고 영화를 만나는지에 따라 영화가 주는 맛이 다름을 알려주네요.

총 18편의 영화가 소개되어 있어요.

영화를 보고 나서 읽어도 좋고 먼저 책을 읽고 영화를 봐도 좋은 책

영화에 대한 감상이나 생각은 누구나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것이지만~~~

다른 사람의 생각도 읽어보면 좋겠지요?

영화내용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영화평론이 아닌

영화속에 숨어있는 색을 다양한 시선으로 만날 수 있는 시간

한 편의 영화를 매개로 풀어지는 세 개의 시선을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