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를 줄이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 인생, 조금 천천히 살기로 했다
김종태 외 지음 / 더로드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너무너무 숨차게 하루하루를 보내며 살고 있는 것 같아요.

하루하루가 정말 빠르게 그리고 바쁘게 지나간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요즈음이랍니다.

또한 아직은 40대이지만 나이가 더 들면 변화하는 속도를 어찌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이 되는 요즈음

마음에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책 한권을 만났습니다.

제가 만난 책 '속도를 줄이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은 인생을 조금 천천히 살때 느낄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랍니다.

열명의 작가가 이야기하는 느린 삶

급한 성격 덕분에 항상 빨리빨리 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고있는 입장에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네요.

급하게 급하게 일을 처리하기 보다는 생각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신에 대해 돌아보고

순간순간을 충실하게 살아야함에 대해 알려주는 책... 여유를 가지고 싶으신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마다 10명의 작가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요.

길지 않은 이야기들이 주는 여유~ 처음부터 읽지 않고 마음에 드는 부분만 발췌해서 읽어도

되기에 부담없이 만날 수 있답니다.

잠깐잠깐 짬을 내어 작은 이야기 하나씩 만나다 보면 어느덧 마음속에도 여유가 찾아오게 되네요.

10명의 작가가 만나는 50편의 글을 만나며 삶의 여유를 만끽해보세요.

찬찬히 글을 읽어가다보면 느린 삶이 필요한 이유를 알 수 있답니다.

책을 읽으며 기억에 많이 남는 부분이 있어요.

아이들과 내 주변 사람들에게 특히, 나의 아이들을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괴롭히고 있는게 아닌지...

아이에게 과연 스스로 판단하고 생각하며 자신을 사랑할 시간을 주었는지 반성했네요.

빠름 보다는 생각과 여유를 갖는 삶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 필요성을 느끼게 해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