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재난과의 전쟁 - 미래산업을 바꿀 친환경기술 100
박영숙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후위기 문제에 대해 들어보신적 있으시죠?

기후위기 문제는 이 문제에 대해 알지 못하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언론 등에서 자주 거론되고 있답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가 함께 기후위기 문제에 대응하고 있을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예요.

기후재난과의 전쟁의 전쟁은 기후재난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기후재난을 극복하기 위한 신기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랍니다.

기후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신기술의 도입!!!

지난 10년 동안 지구의 평균온도가 1도 이상 상승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이러한 속도로 기후변화가 일어난다면 2050년 이후 지구의 환경은

인류의 거주가 불가능한 상태가 되고 말것이라고 예측되고 있답니다.

우리는 왜 기후재난에 주목해야할까요?

평균온도가 높아지면서 바다로 가라앉는 곳이 생길뿐 아니라 북극해는 얼음없는 여름이 될 것 이라고 하네요.

또한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합니다.

그렇다면 기후 변화를 극복하는 신기술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총 100가지의 신기술이 소개가되어지는데요~

그동안 많이 들어보았던 태양광발전, 풍력발전 뿐 아니라 수소 에너지 기술, 바이오 에너지 기술 등의

친환경 에너지 기초 기술에 대해 알수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친환경 에너지를 응용하는 신기술이 소개가 되어지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기술이 있었다는것이 놀라웠네요.

이러한 기술의 개발뿐 아니라 가장 기본이 되는 환경오염 방지 신기술에 대한 안내도 되어있네요.

기후위기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해결책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기후위기 문제를 떠나 과학의 발전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