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위암에서 구해내기 - 위암의 예방, 증상, 진단, 수술, 치료, 식단 관리와 레시피
이경실 지음 / 성안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웃님들은 건강관리 잘 하시나요?

의학기술의 발달로 평균수명이 증가하고 건강과 관련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요즈음이네요.

가족을 위암으로 먼저 보내고 위암에 대한 관심이 있던차에

'우리 가족 위암에서 구해내기'라는 책을 만났습니다.

환자 자신도 힘들겠지만 가족들도 모두 힘들었던 시간

조금더 위암이라는 질병에 대해 잘 알았다면 조금은 덜 힘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우리 가족 위암에서 구해내기'는 위암에 대한 모든것이 담겨있는 책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것 같아요.

위암의 예방과 진단 및 수술치료에 관한 모든것을 기본으로

위암 수술 후 식사관리 뿐 아니라 수술 후 환자가 경험하는 다양한 반응까지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환자 자신뿐 아니라 가족으로써 환자를 간호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또한 위암에 대한 기본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글로만 설명된것이 아니라 도표 및 그림 등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이되어 있어요.

최대한 일반인들이 읽었을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쉽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한 티가 많이 나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네요.

예방하는 방법뿐 아니라 위암 수술을 위해 입원할때의 이야기,

퇴원 후 언제부터 샤워가 가능하고 어떤 운동을 하면 되고 또 안되는지 등

위암 환자나 가족의 입장에서 궁금할만한 이야기들이 가득한 책이랍니다.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환자 및 가족에게 잘 이겨낼 수 있는 나침반 같은 책

꼭 한번쯤은 읽어보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물론 위암에 걸리지 않으면 더 좋겠지만

우리나라는 전 세계 국가 중 위암 발생 1위 국가라는 것~ 알고 계시죠?

매년 약 3만 명의 위암 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남성의 경우 약 2만 명, 여성의 경우 약 1만 명의 위암 환자가 발생하고 있는 현실에서

미리 알고 있으면 좋을 기본 상식으로 이 책 한권 읽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가정의학과 교수로써 그동안 상담하고 진료했던 경험들을 최대한 녹여낸 책이라니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