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 미래를 바꾸는 디지털 시대와 인공지능을 이해하는 44가지 질문들 10대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신성권.서대호 지음 / 팬덤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혁명이라는 말은 많이 들었지만 10대의 아이들이 알기 쉽게 설명된 책은 만나기 어려웠는데

이번에 만난 팬덤북스 '10대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은

어렵고 난해할 줄만 알았던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의 개념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용어로 쉽게 설명되어진 책이었어요.

산업혁명? 우리가 지금은 4차 산업혁명이라 부르지만 그동안 산업혁명이 어떤 과정을 거쳤고

무엇을 말하는지부터 시작되는 책을 읽으며 기초부터 천천히 알려주는 책이구나~ 하는 생각이

더욱 쉽게 책의 내용속으로 빠져들 수 있었답니다.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가 끝나면 인공지능이 과연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약한 인공지능과 강한 인공지능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약한 인공지능은 자아는 없지만 한정된 영역에서 인간의 지능을 일부 뛰어나게 흉내낼 수 있는 인공지능을 말하고

강한 인공지능은 자신을 인지하며 사람의 지능을 완벽하게 흉내낼뿐 아니라 그 이상의 지능을 보여주는 인공지능이라고 하네요.

우리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인공지능은 약한 인공지능이겠죠?

아직까지는 약한 인공지능이 대세지만 이 또한 더 발전할꺼라 기대됩니다.

뿐만아니라 컴퓨터와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안내도 알게쉽게 되어져 있었네요~

제가 가장 흥미진진하게 만난 파트는 인공지능의 기술들에 대해 설명된 부분이었어요.

사물인터넷, 스마트 공장, 3D프린터, 홀로그램, 자율주행차, 무인비행장치, 나노로봇 등...

그동안 뉴스나 잡지 등에서 많이 들어는 봤지만 자세히는 알지 못했던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답니다.

어떻게 현실에 적용되는지 설명된 부분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역시나 가장 중요한 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때 인간과 인공지능의 공존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어요.

댜결이 아닌 협력으로 공생하며 더 큰 발전을 이루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