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민화 - 오늘은 색연필 컬러링북
이다감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 제일 싫어했던 시간이 미술시간이었어요;;;

정말 손재주 없고 센스없고~~~ 미적 감각과 재능이라고는 1도 없기에 미적감각을 가진 사람들이 정말 부러웠답니다.

나이가 먹었다고 미적 센스가 생기는건 아니지만

요즈음 컬러링이 대세이기도 하고 꼭~ 뭐 예쁘게만 칠해야하나? 그냥 개성있게 나는 나니까 나답게~ 왼성하면 되지

하는 생각으로 컬러링에 관심을 갖게 되었답니다.

물론 역시나~ 컬러링은 제게 힘든 작업이었지만 그래도 완성했다는 것에 의미를 두며 즐거웠네요. ㅎㅎ

한작품 한작품 더 색칠해 가려구요. ㅎ 난 나니까~ 그냥 나답게~ㅋㅋ

제가 만난 책은 라온 민화예요.

민화~ 이것도 제가 싫어하던 미술 시간에 배웠던 거네요. ㅋㅋ

민화는 조선시대 서민들의 그림으로 공간 장식과 민속적인 풍습으로 만들어진 실용화라고 합니다.

라온민화는 민화를 재해석하고 현대인의 감성에 상상력을 더해 창작 민화를 그린 것이라고 하네요.

여기서 라온은 ‘즐거운’이란 뜻의 순우리말이라고 해요.

너무 예쁜말이죠?

                             

 

 

도구소개 부분인데요~ 색연필 종류가 이렇게 많았나요?

저렇게 연필처럼 생긴 색연필을 사용하면 더 좋았을텐데 가지고 있는것은 돌려서 사용하는 지구색연필 뿐이라

나의 실력이 아닌 도구 탓을 해봅니다. ㅎ

다양한 도구를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하면 휼륭한 작품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양한 민화들이 제시되어 있구요~

왼쪽에 있는 예시를 보면서 오른쪽 그림에 색을 입혀보는 형식이예요.

컬러링 되어 있는 색감이 너무 예뻐요~

하하~ 요건 제 작품이예요.

제시되어 있는 그림은 너무 예쁜데 제꺼는 음~ ㅋ

다음 작품은 더 예쁘게 완성해보려구요~ ㅎ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도 느끼고~ 잡생각 없이 잠시지만 색칠에 전념할 수 있었던 시간~

라온 민화는 누구나 쉽게 색연필이라는 도구로 화려한 민화에 나만의 색을 입혀볼 수 있는 책이예요.

나만의 작품 만들기~ 도전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