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강사가 추천하는 배터리 에너지 인기학과 진로코칭 EBS 강사가 추천하는 인기학과 진로코칭
정유희.안계정.정재훈 지음 / 미디어숲 / 2022년 5월
평점 :
절판


자녀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관심 많으시죠?

요즈음은 잘 찾아보면 진로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많은 것 같아요.

물론 제대로된 정보를 알고 받아들이는게 중요하긴 하지만요.

EBS 강사가 추천하는 인기학과 진로코칭 관련 책을 만났습니다.

많은 진로 분야 중 배터리와 에너지와 관련된 책이었어요.

미래사회에서 정말 주목받는 분야가 될 배터리와 에너지

배터리 에너지 계열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알 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에너지 산업이 무엇이며 어떤 특징이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거시적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소개를 해줍니다.

그리고 유망한 에너지 기업에 대한 소개를 해줌으로써 에너지 산업에 조금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해주네요.

우리가 보통 어떤 진로에 관심을 갖을때 막연함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이 책은 그 막연함을 현실적으로 이해하고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나침반 같은 책이기에

배터리 에너지 인기학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하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대학이름이 아닌 내가 성공할 수 있는 분야를 찾고 나의 진로를 찾아갈때

내가 원하는 대학에서 어떤 공부를 하는지, 기업에서 필요하는 역량은 어떤 것이 있는지 등

구체적으로 설명되어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특히나 SMR, 원자력공학, 수소연료전지, 태양광 발전에 대해서는

필요성 및 계약학과, 교육과정, 과목선택, 탐구활동 등 다양하고 구체적으로 알차게 제시가 되어 있었어요.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살아가야 할 모든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