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생활, 교양 상식으로 나눠서 배우는 통계학대백과사전 - 실생활에 꼭 필요한 통계에 접근하는 공식, 정리, 규칙 113가지
이시이 도시아키 지음, 안동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통계학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제가 통계학 대백과 사전을 보고 있자 아들이 한마디 하네요.

"엄마 나는 통계학이야말로 미래 사회에서 정말 필요하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학문이라고 생각해" 라고요.

사실 큰 의미없이 어떤책일까 하는 궁금증을 가지고 만난 책이었는데

아들의 말을 들으니 정말 그럴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마케팅 전략에서도 통계학의 중요성은 정말 크다고 하니까요~

또한 통계학은 어쩌면 우리가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사이에 일상생활을 하면서

나도 모르게 많은 부분 활용하고 있는 학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통계학 대백과 사전은 이처럼 실생활에 꼭 필요한 통계에 접근하는 공식, 정리, 규칙 113가지가

들어있는 책이예요.

책을 만나면 통계학적인 배경지식이 없어서 인지 모르겠지만

아~ 쉽지 않구나~ 하는 생각이 먼저 드는것이 사실이었지만

필기해가면서 통계학의 개념에 대해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필기해가면서 풀어가면서

차근차근 읽어가다보니 조금씩 이해가 되고 설명해주는 용어 자체가 많이 어렵지는 않았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통계학에 나오는 개념 하나하나에 대해 책의 제목처럼

백과 사전식으로 설명이 되어 있는 점이 마음에 쏙 들었어요.

내가 알고 싶은 통계학에 대한 개념에 대해 찾아보면서 궁금증을 해결해가기 좋도록 구성이 되어 있었답니다.

학창시절 배웠던 통계학에 대한 지식이 다인 입장에서 통계학에 대한 개념이 이렇게 많았나? 하면서 감탄하며 보았네요.

또한 각 개념이 어떻게 일상생활 속에서 황용이 되는지 예시로 나와있는 부분은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만만한 책은 절대 아니었지만

통계학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싶거나 통계학 용어가 알고 싶은 분들이 읽으면 정말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또한 용어마다 난이도와 실용도 시험에 출제되는 정도 등이 표시되어 있어서 활용할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