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미적분 -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미적분 수업
김성환 지음 / 오르트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마다 교육과정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지만 미적분을 배우지 않는 교육과정은 없답니다.

물론 문과계열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미적분을 선택하지 않을수는 있지만

이과계열을 선책한 학생들에게 미적분은 절대 피해갈 수 없는 과목이지요.

물론 울 아들도 올해 학교교육과정에서 미적분을 배운답니다.

미적분을 수학의 꽃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수학에서 아주 중요한 과정이고

아들이 수업을 들어야하는 과정이기에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미적분 수업을 만나고 싶었네요.

고등학교 다닐때 죽어라 미적분을 배운 기억이 있지만 사실 지금 풀라고 하면 뭔소리지... 하는 상태였는데

이 책을 만난 후 아~ 하면서 읽어 내려갈 수 있었네요.

상상의 막대기로 시작하여 수의 막대기로 확장하고 미적분의 주인공인 화살표를 만나기까지의 과정

지금껏 이토록 친절한 미적분 책은 없었다라는 모토에 맞게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었답니다.

또한 방향의 변화와 양의 변화에 대한 설명을 화살표의 특정한 한 점을 예로 들면서 쉽게 설명되어 있었네요.

화살표를 합치는 방법을 두 대상의 변화를 좌표위에 보여주며 변화를 따지고 방향을 기록하는 방식으로

순차적으로 차근차근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이게 미적분에 대한 책인가?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쉽게 만날 수 있었어요.

수학을 포기하지 않고 버티다 버티다 미적분에서 포기한다는 말이 있는데

책을 읽으며 재미있고 쉽게 접근해가면 미적분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공식에 숫자를 대입하여 문제를 푸는것이 아닌 미적분의 궁극적인 의미가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책이라는 점에서

기존의 책과는 차별화되었다는 생각을 해 보았답니다.

책을 읽으며 화살표, 수식, 그래프 등을 따라가다보면 자연스럽게 미적분의 과정을 알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미적분이 어렵다고 느껴지시면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