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싫은 교실
최수정 지음, 문주호 감수 / 창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 싫은 교실... 제목을 보자마자 이 책을 읽어보고 싶다는 호기심이 생겼답니다.

게다가 이 책의 작가가 현직 초등학교 교사라는 글을 보고 더 호감을 갖게되었네요.

워낙 어렸을때부터 글쓰기를 싫어했기에 일기쓰기, 독후감 쓰기 등의 숙제가 참으로 싫었단 기억이 있답니다.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글쓰는 일 자체가 싫었다기 보다는 웬지 잘 써야할 것 같고 나의 생각을 잘 표현해야 할 것 같은 부담감이 더 컷던 것 같아요.

남들에게 글 잘 썼다는 인정을 받고 싶은 욕구가 글쓰기를 더 버겁게 느끼게 했던 것 같아요.

이 책의 배경은 당연히 학교구요~

초등학교 동아리 활동 부서인 '글쓰기싫은부'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책이예요.

일단 동아리 활동부서 이름부터 특이하죠?

보통 우리가 만났을법한 동아리 활동의 부서 이름은 '글쓰기반' 이런것이었는데

반대로 '글쓰기싫은부'라니~ ㅎ

아이들은 '글쓰기싫은부'라는 부서의 이름에 호기심을 갖고 보이고

한주한주 활동을 하면서 글쓰기의 재미를 알아가고 자신의 이름으로 작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린 책이랍니다.

작가가 현직 초등학교 교사라고 했었죠?

학교라는 현장에서 학생들을 만나면서 겪었던 일과 작가의 상상이 더해져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대부분 교사와 학생의 대화로 이루어져있어서 생동감을 느끼며 빠르게 읽어 나갈 수 있었어요.

글쓰기싫은부 아이들이 변해가는 과정에서 잔잔한 재미와 감동도 함께 주는 책이랍니다.

이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글쓰는 과정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참으로 좋았네요.

학교 현장에서 적용해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특히나 책의 뒷부분에 부록으로 수록된 글쓰기 직접 해보기 1~12는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때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글쓰기는 어렵다는 편견을 깨준 재미있는 책이었네요.

책의 내용중 글은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신나게 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글이 생각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