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한잔할까요? - 가볍게 시작해 볼수록 빠져드는 클래식 명곡
이현모 지음 / 다울림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클래식 자주 들으시나요?

저는 클래식을 자주 듣지 않았었는데 어느순간부터인가 클래식이 좋아지더라구요~

일을 할때도 가볍게 틀어놓고 일하기 좋고

맛있는 차한잔 마시며 힐링하며 듣기 좋고~ ㅎ

어느덧 클래식과 친해지고 있는 요즈음입니다.

하지만 그냥 듣기만 하는것이지 이 음악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리고 내가 듣고 있는 이 음악과 관련된 에피소드는 무엇인지 등~

아는것 없이 들었던 음악에 대한 관심이 생기게 되어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찾아보곤 했었답니다.

그러다가 만난책이 '클래식 한잔 할까요?'예요.

이 책은 자주 들어서 흔히 알고 있는 멜리디의 클래식 명곡에 대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책이었어요.

이야기가 진부하거나 어려운것이 아니라 감동도 있고 재미도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베토벤 교향곡 5번 '운명'은 정말 모르는 사람이 없을꺼예요.

최고의 피아니스크에게 찾아 온 치명적인 귓병

베토벤이 귓병으로 음악을 할 수 없을것이라는 생각에 유서까지 썼었다고 하네요.

죽음 앞에선 베토벤은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고 작곡가로 성공하기 위해 운명과 맞서 싸워

자신의 모든 것을 작곡에 바쳐 운명 교양곡을 탄생 시키게 되었다고 하네요.

운명의 힘에 두들겨 맞음을 표현한 1악장,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망을 잃지 않았음을 표현한 2악장,

운명의 힘과 싸울 의지를 행동으로 보여주는 3악장 행동하라! 춤추자!,

마지막으로 운명에 대해 최후의 승리를 선포한 4학장인 나의 승리를 마음껏 기뻐하자! 로 구성이 된것이라고 합니다.

베토밴의 교양곡 5번 운명이 4악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연주시간이 약 35분 정도하는 것도 알 수 있었답니다.

우리가 자주 듣던 클래식 음악에 대해 조금 더 알아가면서 그 음악에 대한 깊이와 사랑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네요.

이 책에 수록되어 있는 총 12곡의 클래식만 알아도 유용한 배경지식이 될 것 같아요~^^

또한 https://cafe.naver.com/musicnaudio 카페에 가시면

‘클래식 한잔할까요?_음악 듣기’ 코너에서 ‘선율’과 ‘전곡’을 쉽고 편리하게 들을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