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비즈니스 모델이 되기까지 - 왜 세계적인 기업들은 인공지능에 투자하는가?
이지은.정석찬 지음 / 생능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인공지능은 절대 간과할 수 없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이제는 인공지능 시대라는 말이 과언이 아닐정도지요~

고등학생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대입에 관심이 많은데

요즈음 인공지능과 관련된 과의 인가가 급상승중이고 취업률 또한 좋은것을 보니

대세는 대세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되었답니다.

우리 삶속에 파고들어 있는 인공지능

그리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비즈니스에 대해 알아보기 좋은 책이었네요.

이 책을 통해 제 생각이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은 인공지능의 발달로 인한 인간의 일자리와 관련된 부분이었답니다.

인공지능으로 인해 인간이 하던 일자리가 대체되어서 인간이 설 자리가 없어질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많았는데 이 책을 통해 인간의 일자리가 없어지는 부분도 어느정도 있겠지만

인공지능으로 새롭게 등장하는 일자리도 많아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답니다.

인공지능과 인간의 공존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네요.

인공지능을 사용하는 분야가 이렇게 많다니~~~ 정말 깜짝 놀랐답니다.

제조분야 뿐 아니라 자율주행 자동차인 자동차 분야,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로봇 네프론,

노인돌봄 서비스 등의 복지, 아들이 자주 사용하는 문제풀이 서비스를 해주는 콴다,

범죄분석, 의료분야에서 사용되는 AI의사 왓슨 등

생각보다 우리 곁에 인공지능이 정말 가까이 와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책을 읽어나갔답니다.

우리가 미래의 직업을 가질때 로봇이 대체할 수 있는 영역인지 아닌지에 대한 판단이 중요할 것 같고

나의 직업이 로봇이나 인공지능으로 대체되지 못하도록 방어하는 노력도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됩니다.

나의 직업... 기계가 할 수 없는 영역일까? 나는 어떤 노력을 더 해야할지 생각해보게 되네요~

인공지능이 무엇인지부터 시작하여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인공지능 사용의 문제점 및 우리가 준비해나가야할 점이 무엇인지 등

많은 생각을 하면서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자세하고 쉬운 설명으로 인공지능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누구나 읽기 좋은 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