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바이러스 쇼크 - 인류 재앙의 실체, 알아야 살아남는다
최강석 지음 / (주)에듀넷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이러스가 얼마나 무서운건지 말이 필요없을정도로 느끼는 삶을 살고 있는 요즈음입니다.

코로나19가 터졌을때 이러다 지나가겠지? 했던 생각이 얼마나 잘못된 생각이었는지...

그리고 우리의 누렸던 일상이 얼마나 행복한 시간이었는지 느끼고 있답니다.

일상이 그리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요즈음 만난책 NEW 바이러스 쇼크는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책이랍니다.

2020년 2월 같은 저자가 지은 바이러스 쇼크의 속편이기에 더욱 기대감을 안고 책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인류는 지금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전쟁을 치루고 있지만

과연 코로나만 이겨내면 우리의 삶에 더이상의 바이러스는 없을까요?

이 책은 코로나로 시작하지만 결국 우리는 앞으로 수많은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갈 것이며

그 바이러스를 이겨낼 힘을 길러야 한다는 결론을 맺고 있습니다.

바이러스란 무엇이며 바이러스가 어떻게 인류를 위협하는지 그리고 인류는 팬데믹의 종말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느끼게 해주는 책인지라 많은 사람이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부분은 결국 우리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우리 자신이 해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체계에 대해 알고 그 면역체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본적으로 해야겠지요?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을 해도 면역상태에 따라 누군가는 확진자가 되고 누군가는 확진자가 되지 않으니까요~

또한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위한 인류의 지속적인 노력도 이루어져야할 것 같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바이러스와 공존하면서 살아가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바이러스와 함께 슬기롭게 공존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쯤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드는 요즈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