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품격 -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다
양원근 지음 / 성안당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 동화에서 읽었던 부자들은 다들 왜이리 하나같이 자기만 알고

나쁜짓을 하며 어려운 사람을 도울줄 모르는 사람들이었는지...

흥부와 놀부의 놀부도 그렇고 혹부리 영감도 그렇고...

하지만 사회생활하면서 느낀것은

부자들이라고 다 그런것이 아니라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구나 라는 것을

조금씩 배울 수 있었다.

그러다 만나 책 부의 품격은~

내가 막연히 생각하고 있는 것에 정확한 이정표가 되어준 책이었다.

'부의 품격... 착하기 살아도 성공할 수 있다'

책 제목부터 멋지다~

부의 품격은 무엇일까?

선의지에 대해 들어본적이 있는가?

저자는 선의지를 부의 품격이라고 말한다.

즉, 대가를 바라지 않았는데 결과적으로 보답이 되어 돌아오는 것을 말이다.

선의지를 가지고 일을 하고 행동을 하면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아지고 서로 연대할 수 있으며 그 만큼의 성과를 낼 수 있기에

그것이 부의 품격이라고 한 것이다.

어쩌면 너무 당연한 말이란 생각이 들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것이 선의지 아닐까?

남을 밟고 서지 않아도 나쁘게 살지 않아도

내가 가지고 있는 선의지로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것~

일상생활뿐 아니라 기업의 CEO에게도 선의지는 필요하다.

대중들은 착한 성공에 박수를 치고 착한 성공을 응원하기 때문이다.

가정 기억에 남는 부분은 Chapter 5. 선의지 제5법칙_어떤 순간이 와도 긍정하다이다.

과연 나는 얼마나 긍정적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지...

약점에 집중하면 약해지고 강점에 집중하면 강해진다는 말을 가슴에 새기며

강점에 집중하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야겠다.

부의 품격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던 시간~

선의지가 바탕이 되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다는것을 보여준 책이란 생각이 든다.

스트레스를 풀고 긍정 에너지로 인생을 사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