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어떻게 살면 좋겠냐고 묻는 아들에게
한창욱 지음 / 정민미디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을 키우는 입장에서 책 제목이 나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했다.

어느덧 엄마보다 키가 훌쩍 커버린 아들들을 키우는 일이 기쁨이기도 하지만

가끔은 버겁기도 한게 사실이다.

아들들에게 어떤말을 해주면 좋을까?

이 책은 내게 나침반 같은 역할을 해준책이다.

나의 가장 소중한 아들이 가장 빛나는 순간을 만들며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면

이보다 좋은게 있을까?

인생을 어떻게 살면 좋겠냐고 묻는 아들에게는

아버지가 아들에게 들려주는 인생 조언이 총 8장에 걸쳐서 다루어진다.

8개의 큰 장 안에서 구구절절 옮은 이야기지만

나의 언어로 아들에게 표현하지 못했던 이야기 200여가지를 만날 수 있다.

짧은 이야기 속에서 전해지는 감동

그것이 이 책의 매력이 아닐까싶다.

부모라면 누구나 자식이 더 멋진 인생을 살기를 바랄것이다.

멋진 인생에 대한 기대와 가치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사람들과 어울리며 상대방의 입장도 이해하며 자신의 주장도 당당하게 펼 수 있는게 아닐까 생각한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지키면 좋을 주옥같은 이야기들을 만나며

나도 모르게 아들에게 해줄 말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짤막짤막한 이야기가 쉽게 읽어져가는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읽으며

부모로서 인생의 선배로서

사랑하는 아들이 더 바르게 자라길 바라며

따뜻한 시간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