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은 선물입니다
장길섭 지음 / 창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삶에서 가족을 빼고 이야기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

나만 봐도 어느덧 나보다는

누구누구의 엄마, 누구의 아내로 삶아가는 시간이 훨씬 많다는 것을 느낀다.

그렇다고 그 삶이 싫은건 절대 아니다.

어느덧 나의 존재를 가족 안에서 찾고 있으니 말이다.

'가족은 선물입니다.'라는 책을 만났다.

아주 편안한 마음으로 가볍게 읽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다.

장길섭 작가의 솔직한 가족에 관한 에세이는 총 5개의 장으로 이루어져있다.

가족은 선물입니다, 부부, 자녀, 결혼, 부모의 5개의 장을 읽고나면

가족을 알고 나를 알아가면서 한층 성장한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1장 가족은 선물입니다.에서는 나와 가족은 뗄 수 없고

나와 가족이 함께해야 행복하며 나와 가족이 얼마나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가족이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란 것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2장 부부에서는 부부의 동등함과 평등함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나에 대해 알아주길 바란다면 나도 상대방애 대한 배려와 믿음이 바탕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부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3장은 자녀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혼을 한다해도 자식은 자식이고 자식에게도 성장할 시간을 줘야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4장 결혼에서 원가족으로부터 깨끗하게 떠나는 것이 인생이 완성아라는 부분과

5장 부모에서 부모님이 나를 낳아주신것만으로고 충분하다는 부분이

가슴 뭉클하게 다가왔다.

가족을 제대로 알아야 나를 바로 알게 되고 그래야 진정한 나를 살게 된다는 것을 알려준

가족은 선물입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읽으며 사색할 수 있는 책이다.

가족을 알아야 나를 알고 나를 알아야 나를 삽니다.

가족은 내 생애 최고의 선물입니다.

--- 책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