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하무적 청개구리 ㅣ New 이야기 그림책
탕무니우 지음, 조윤진 옮김 / 보림 / 2021년 4월
평점 :
<천하무적 청개구리 - 탕무니우 지음 / 보림출판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림출판사의 천하무적 청개구리 그림책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그림책은 대만 문화부 번역 지원 선정작이라고 합니다!!

• 저자 소개 : 탕무니우 지음
1966년 타이완 타이베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부터 《톰 소여의 모험》에서처럼 다채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국립예술전문대학 조소과를 졸업한 뒤 줄곧 창의적인 일을 해 왔고, 현재는 단순한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특히 단순한 형태의 구조에 관심이 많지요. 타이완 최고 권위의 문학상인 호서대가독 상을 비롯하여 뮌헨 국제청소년도서관 주관 화이트 레이븐 상, 금정상 최우수 일러스트레이터 상, 펑즈카이 아동 그림책 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그림책으로는 《이게 뭐야!》, 《후두둑!》,《린 할머니의 복숭아 나무》《예술가 거미》등이 있습니다.

• 책 소개
청개구리 중 정의감이 넘치는 친구, 강하호는 자신의 친구들을 괴롭히는 두꺼비 왕을 혼내려다가 당해버렸습니다. 그 후, 강하호는 살던 곳을 떠나 사마귀와 흰두루미, 호랑이에게 강력한 필살기(무술)를 배우고 천하무적이 되어 다시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배운 무술로 친구들을 괴롭히는 두꺼비들과 다시 결투를 했지만, 자신에게 맞지 않은 필살기들 때문에 실패하고 말았어요. 그래서 강하호는 다시 자신만의 필살기를 열심히 연습 하였고, 튼튼한 다리의 장점을 살려 공중 발차기 무술로 두꺼비들을 혼내줬답니다! 이렇게 다시 연못에는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 서평
강하호는 다른 청개구리들보다 힘이 강하지만 두꺼비들을 처음부터 이길 수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동물들을 만나며 자신의 한계를 이겨내는 모습과 도전에 실패했지만 다시 용기있게 연습하여 도전한 모습이 멋있었습니다. 또한 저도 주인공 강하호 청개구리처럼 무너지지 않고 용기를 내어 다시 도전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그림책을 보면 그림들이 간결한 선으로 되어있어 캐릭터들이 더 특징있게 표현했고, 더욱 친숙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