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밑줄 - 나와 일 모두 함께 크는 사람의 성장법
김상민 지음 / 더퀘스트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부터가 '마케터의 밑줄'이라는 것이 눈에 띄는 책이었다. 사실 마케팅에 관한 책이라고 할 수 있지만 마케팅도 인간 본성에 대한 연구와 고찰이고, 작은 생각들과 의식의 흐름을 이어서 만드는 것이라고 본다. 또한, 유명한 마케터나 직장인들이 쓴 글들이 나오면서 내가 경험하지 못한 깔끔하고, 신선한 문장들도 인상적이었다.

한 번에 어떤 일을 하려고 하지 말고, 주변 환경에 순응을 하고, 주변의 사람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하다는 진리를 다시 일깨우는 책이다.

마케팅이든지 어떤 일이든지 작은 생각과 아이디어가 모여서 멋진 성과를 만든다는 것과 꾸준함, 끈기의 중요성도 강조를 하는 책이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하는 마케팅의 경우도 사람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단순히 뛰어난 마케터도 결국은 직장인이고, 직업인이다. 서로 다른 분야에서 분투하고 있는 우리에게 더 나은 사람이 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가득하다. 이 책을 각자의 일터에서 사투를 다하는 대한민국의 모든 청춘들과 직장인들에게 추천을 하고 싶다. 우리 모두는 계속 성장을 해야 하는 성장통을 겪을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