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모든 인생은 자존감에서 시작된다 - 내 삶을 풍요롭고 건강하게 이끌어갈 단 하나의 선택
남인숙 지음 / 해냄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의 모든 인생은 자존감에서 시작된다

제목이 너무 거해서 살짝 거북했던책..

요즘 자존감에 관한 책들이 하도 많아서, 이렇게 쎈 제목은 선뜻 손이 잘 가지 않는데,

작가 남인숙님의 작품을 보니 꽤 많은 작품과 꽤 유명하신 분이신듯,,

읽어보니, 왜 유명세가 있는지 단박에 짐작가능한 문장들,,

좋다~ㅎㅎ

돌려말하지 않되, 거북하지 않은 문장

딱 내 스똬일 ㅎ

좋은 부분 접어놓고 사진찍어 카톡메인으로 사용하고 ㅎㅎㅎ 난리~

'할까 말까 할때는 그냥 해라' 라는 문구가 가슴에 딱!!

그래서 해외여행판매하는 홈쇼핑에 전화를 딱!! ㅎㅎㅎㅎㅎ

하지만,, 난 그와중에서도 선택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우유부단함을 보여, 우리가 원하는 날짜를 딱 놓치고 ㅠ

언제나 중요한것은 선택자체보다는 선택을 하는 태도.

책임을 피하는쪽의 선택과 스스로 선택하고 책임지는 태도라는 말이 책속에 나오는데,

이문장에 어찌나 뜨끔했던지,,

남들이 말하는 좋은사람, 말없이 묵묵히 일하는 사람, 그 이면에는 내가 책임지기 싫어 몸사렸던 내가 보이고,,

그래서 올해 내 목표는 내가 선택해보기!!

그리고 그 책임져보기!!

생각해보면 중요한순간의 선택은 책임을 회피할수있는 선택을 했던것같다. 이런저런 핑계거리를 대가면서,,

2018년 올해, 내가 선택하고 책임을 지면서 내 자존감에 탄력성을 길러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