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국어 365 -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365
장동준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가 중학생이 되니 멀게만 느껴졌던 입시가 한걸음 앞에 다가선 느낌이다.

진로, 입시 아카데미를 수강해보니 공부를 잘하는 아이나 공부를 못하는 아이나 어려워하는 과목이 국어란다. 수학과 영어에 우선순위에 밀린 국어가 수능에서 변별력을 가를 중요 과목이 된 거다.

이런 상황이니 초등 때부터 비문학, 문학, 어휘, 독해, 문법으로 나뉜 문제집을 단계별로 공부하는 경우가 많다. 방대하고 난해하기까지 한 국어를 어떻게 하면 쉽게 접근할 수 있을까? 요즘 나의 고민이다.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국어 공부의 기초개념과 전략까지 배울 수 있는 책'이라는 문구가 참 마음에 드는 책이다.

현 고등학교 교사이면서 강남구청 인강과 EBS 수능 국어 강사이기도 한 장동준 샘의 책이니 입시 국어를 배워야 하는 중학교 아이에게는 좋은 개념북이 될 것 같다.

차례를 보니 문학, 매체, 독서, 화법과 작문, 언어 다섯 파트로 영역을 구분해놓았다.

수능 국어 과목 공통과 선택영역을 모두 담은 책이다.

더구나 각 영역마다 어떻게 학습하면 좋은지 학습전략까지 설명해 주니 국어공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학생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작가의 의도보다는 개인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문제를 풀기에 오답이 많다는 문학 영역.

생소하고 어려워하는 시조나 근대 문학을 작품 해설과 함께 수록해 놓아 이 책을 읽고 작가의 작품을 읽는다면 작품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 아이에게 권해 보려 한다.

또한 작품 감상 문제가 출제되는 문학 작품 내용을 적절하게 판단하는 연습도 할 수 있다고 하니 1일 1페이지 꾸준히 읽어보게 해야겠다.

국어 과목을 잘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역의 독서가 기본이겠지만 수학, 영어에 밀려 독서시간이 턱없이 부족한 학생에게 독서전략과 함께 한 개념씩 공부하는 이 책을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