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S 필독 중학 문법 (2021년용) ㅣ EBS 필독 중학 (2021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엮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2022년 수능이 새롭게 개편된다.
예전에도 그랬지만 주된 내용을 살펴보면 변별력을 가를 과목은 국어이다.
국어는 쉽게 성적이 오르지 않는 과목 중 하나로 알고 있고, 아이들은 국어 문법을 어려워한다고 한다.
문법은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암기가 필요한 부분이다.
한번 공부하고 끝나는 영역이 아니고 다음 학년과 연결되고 고등학교, 수능과도 연결되므로 체계적인 공부가 필요한 영역이다.
나의 아들의 초등 시절은 독서가 전부였다.
독서로 독해, 어휘를 할 수 있다고 믿었고, 중학교를 입학하는 지금 독해, 어휘 문제집을 곧잘 해나가는 모습에 안도했다. 본격적인 중학교 국어 수업에 앞서 나의 아들에게도 중학 문법 공부가 필요한 때가 왔다.
체계적인 공부에 필요한 문제집이 무얼까를 고민하는 나에게 반가운 'ebs 필독 중학 국어 문법' 문제집이 도착했다.
내신에 필요한 중학 국어 문법은 물론 수능 국어 영역 문법까지 완벽 대비!
ebs 필독 중학 국어 문법은 2015 개정 교육 과정에 제시되는 문법 영역의 성취 기준을 바탕으로 꼭 알아야 할 중학 국어 문법을 한 권에 모두 담았다.
하루 일정량, 일정 시간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체계적인 공부가 가
능하다.
국어 문법의 기본 원리를 학습 후 확인 문제, 내신 대비 문제 그리고 수능 기출
문제까지 모두 풀어 볼 수 있어서 중학 국어는 물론 수능 대비 문법까지 한 권
으로 완벽 대비가 가능하다.
혼공하는 학습자에게 EBS 자기주도학습 콘텐츠를 이용하여 인강과 함께 효율
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오경란 선생님의 인강 오리엔테이션을 들어보니 한 권의 책으로 반복하여 공부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씀하신다. 학년별 성취기준에 따라 방학마다 반복하면 되겠다는 학습스케줄이 그려졌다.
그리고 인강을 통해 나만의 문법책도 만든다니 두고두고 활용 가능하겠다.
중1 국어 문법 성취기준을 보니 언어의 기본적인 특성, 음운의 체계와 특성, 품사의 종류 등이다.
중학교 입학하는 아이에게 이 부분을 중점으로 인강과 필독 문법을 반복해서 활용해 볼 생각이다.
ebs 필독 중학 국어 문법과 함께 꾸준히, 꼼꼼하게 어렵다는 중학 국어 문법을 잡아보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