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의 공부법 - 온라인 수업 시대,오히려 성적이 오르는 최고의 방법
진동섭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처럼 아이의 학습 때문에 고민한 적이 없었던 것 같다.

이렇게 장기화가 될 줄 몰랐던 코로나 유행으로 생활습관부터 학습까지 코로나는 아이의 생활 모두를 흔들어 놓았다.

내년에는 중학생이 되고 이제 공부를 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가 다가오는데 어떻게 도움을 주어야 할지 걱정이 앞섰다.

이런 고민에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책이 나왔다.

'환경에 흔들리지 않는 어떤 상황에서도 굳건한 진짜 실력을 만드는 방법'이라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는 책이다.

이 책은 온라인 학습을 위한 환경 조성부터 자기주도학습법, 학습결손 메우는 법, 정서 관리까지 집에서 할 수 있는 학습 코칭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

저자는 갑자기 실행한 온라인 학습이지만 시간이 지나며 발전하고 있고, 코로나가 종식되더라도 온 오프라인 혼합방식이 정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등교를 하든 집에서 공부를 하든 이런 변화에 맞게 공부법도 바뀌어야 하고 이때 아이에게 필요한 능력이 자기주도학습이라고 한다.

며칠 전 예비 중 부모를 위한 교육을 수강할 기회가 있었는데 '불확실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는 빠르게 적응하고 변화하는 변화 적응력을 키워야 한다'라는 강사분의 말이 생각나게 하는 내용이었다.

온라인 학습으로 학습 공백이 생길까 조급한 마음만 생겼었는데 책에서 소개하는 공부의 기초를 만드는 체크포인트와 온라인 학습의 기초를 점검하는 체크포인트가 아이를 코칭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TV에서나 책에서나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독서와 탄탄한 기본기다. 공부와 독서는 동격이라는 표현으로 독서의 중요성을 설명하는데 예비 중인 아들에게 깊은 생각을 만들어 내는 독서에 좀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교육 환경의 변화가 시작된 지금 아이는 어떻게 학습을 해야 하는지 부모는 어떤 코칭을 해주어야 하는지 고민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