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 1 : 초급·중급 - 집중력과 사고력을 키워 주는 두뇌계발 숫자 퍼즐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 1
BRAIN PLAY LAB (브레인 플레이 랩) 지음 / 폴더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이책이라 시각적 피로감을 덜 느끼고
집중력과 두뇌계발에 좋은 숫자 퍼즐
문제를 해결하는 기쁨까지 느낄 수 있는 스도쿠!


숫자들을 가지고 간단한 규칙만 알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도 참여할 수 있는 놀이인 스도쿠.

어렸을 적, 동아리(예전에는 특별활동부) 활동 시간에 이 놀이를 처음 접하고, 자투리 시간이나 집에서 할 일 없이 뒹굴거리는 시간, 친구랑 학교에서 쉬는 시간이나 점심 시간에 이 놀이에 푹 빠져 살았었던 기억이 난다.

언젠가 조카랑 문구를 사러 갔더니 이게 장기판과 체스처럼 나무도구로 나와서 숫자가 그려진 나무도구를 구멍에 넣어가며 조카랑 놀았던 기억까지. 하다가 안 될 때도 정답이 있는 걸 알기에 포기만 하지 않으면 결국에 해냈다는 뿌듯함에 생산적인(?!) 놀이라 어른에게도 칭찬을 들었던 놀이. 나의 스도쿠와의 만남은 꽤나 오래되었다.


중학년 이상의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게임인 스도쿠를 소개하고 싶어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 1 초급.중급>책을 신청하였다.


책의 크기가 기존의 책보다 작고 스프링으로 제본된 스프링북 형태라서 넘기기에도 편리하고 드러누워서 자리를 바꿔가며 들고 쓰기에도 편하다.

책을 펼치면 스도쿠의 어원, 탄생과 역사, 풀이 방법, 규칙, 예시 등이 나와 있어 스도쿠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곧 친숙해질 수 있다.

초급은 4X4형태로 130문제가, 중급은 6X6형태로 50문제가 제시되어 있다.

책의 마지막에 정답지가 있어 진~짜 문제가 안 풀릴 때 힌트를 얻거나 내가 푼 것과 비교할 수 있다. 단계별로 색깔이 달라서 해결할 때마다 내가 어느 단계까지 왔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 은근히 지속해서 도전하고픈 의욕이 생길 것 같다.


스도쿠는 한 번 시작하면 끝날 때까지 계속 쓰고 지우고를 반복하게 된다. 아무리해도 막히는 순간, 답답하거나 자신의 정답과 비교해볼 때 이용하기에 좋을 것 같다. 난이도별로 색칠된 별의 달라서 자신의 단계를 인지하며 도전정신을 갖게 된다.

마지막에는 배틀용으로 2인이서 머리를 맞대고 각자 풀 수 있는 문제지도 수록되어 있다.
혼자서 할 때보다 승부욕이 생겨서 더 몰입하고 즐겁게 놀이 할 수 있을 것 같다.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 1: 초급.중급>이 끝나면 후속 단계도 사서 해보고 싶을 것 같다.
일단은 처음 스도쿠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이 책을 추천한다.

#어린이스도쿠
#FOLDER
#폴더
#BRAIN_PLAY_LAB
#솜씨컴퍼니
#스도쿠초급
#스도쿠중급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