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칼림바 하나로 OST ㅣ 칼림바 하나로
귤낭.조이 칼림바.쩌미 지음 / 그래서음악(somusic) / 2021년 5월
평점 :
작년에 시작된 코로나로 집콕생활이 일상이 되면서 초2 아이와 칼림바를 배우기 시작했어요. 아이랑 유튜브 검색을 해가며 독학으로 배운 결과 '할아버지의 낡은 시계'를 연주한 영상을 학급 학예회 때 발표했네요.

칼림바는 오르골처럼 맑고 청아한 음색이 일품이며 휴대가 간편하고 소음 우려도 없고, 무엇보다 비말 감염 우려가 없어 학교에서도 창의적재량활동시간에 많이 쓰이고 있어요.칼림바가 있어 집콕하는 아이에게 큰 위안이 되어주고 있는 것 같아 너무 좋아요.
아이가 피아노를 배우며 악보를 보다보니 악보집을 가지고 싶어하더라구요.
<칼림바 하나로 k-pop> 은 책이 일반 악보집만큼 크네요. 나이가 들어 노안이 시작되니 숫자, 오선 등이 잘 보여야 좋은 교재같아요. 그런 점에서 일단 합격!

이 책에 수록된 모든 곡에 연주 영상이 있고요, 오른쪽 위에 QR코드가 있어서 이걸 찍어서 간편하게 보며 연주할 수 있어요. 모범 연주 부분이 있어 참고하기 좋아요.
숫자보가 함께 있어 숫자보와 QR코드를 보며 따라 하면 초보자도 연주에 자신감이 생길 것 같아요.
그리고 곡마다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어 좋네요.


제가 영화나 드라마를 잘 안 봐 그런지 생소한 곡이 아직은 좀 많은게 아쉽네요. 그래도 들으면 친숙한 곡이 있어 계속 도전해 보려 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아 작성한 글이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