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건축 아이디어 북
Mojang AB 지음, 이주안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인크래프트 아이가 처음 접한것은 초등학교 시절이였다.

레고같은 느낌이고 워낙 레고를 좋아하던 아이라 게임이라도 엄마인 나는 거부감이 들지 않았다.

실제 레고로도 여러가지 창의적인 물건들을 만들수 있는데, 이 마인크래프 또한 온라인상 800가지 넘는 블록들로 아이디어만 있으면 충분히 만들수 있다니 놀랍다.
블록 즉, 마인크래프트에서 사용되는 건축자재로 대부분의 블록은 단위공간을 채우는 단순한 정육면체로 이루어져 있는데, 모양과 크기,색상이 다른 블록을 조합해 자신만의 마인크래프트의 세계를 창조해 낼 수 있다.
이 책에 흥미가 생긴 이유는 아이 학교에서 동아리중에 마인크래프트 건축 동아리가 있었고, 아이는 고민 1도없이 선택했다.

게임현질 절대 용납 못하던 나도 이 마인크래프트 건축관련 앱을 결제까지 해줬는데 단순히 게임이라 생각했다면 절대 못했을 일이지 싶다ㅎㅎ
이 밖에도 에펠탑, 에베레스트산, 타이타닉, 런던 지하철, 우주 정거장 등 실제로 가보지 않고도 이 많고 많은 위대한 건축물들을 마인크래프트에서 직접 구현해 볼수있다니 정말 놀라울 다름이다.

실제 장소와 건물, 자연경관의 특징과 외관을 보여주고 각 건축물에 얽힌 숨은 이야기와 건축 구성 요소들의 특징을 파악이 가능하다.

또한 설계도면을 통해 주요 시설들의 내부 구조를 자세히 설명하고 사용된 블록과 건축 기법, 레드스톤 장치 등 전문가들의 건축 노하우도 덤으로 알수있다.

레고가 집중력,창의력에 도움을 주듯이 마인크래프트 또한 단순히 게임을 넘어 여러 가지 블록으로 이루어진 자원을 이용해 멋진 건축물을 만들거나, 무기를 만들어 적과 싸우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게임이자, 집중력과 창의력 등 교육적인 효과도 뛰어나다.
게임이라고 다 유해한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재미,교육 두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는 기특한 게임이라면 두 손 들어 환영ㅎㅎ

아이 첫 동아리 수업후 반응은 뜨겁다.

합법적으로? 학교에서 게임을 할수 있다는 사실이 제일 크겠지만ㅎㅎ

동아리 활동에 이 책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래본다.

공부도 열심히!!!

게임도 열심히!!(그래도 적당히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