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에서도 통하는 초등수학 개념 잡는 수학툰 4 - 수와 연산에서 아인슈타인의 덧셈까지 중학교에서도 통하는 초등수학 개념 잡는 수학툰 4
정완상 지음, 김민 그림 / 성림주니어북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아이가 수학을 어려워 하고

수학을 잘 하지 못 해서 어떤 방법이든 수학을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었다.

이 책을 보고 사실 많이 놀랐다.

수학툰으로 개념을 가장 쉽게 설명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책 곳곳에서 발견한다.

그림으로 설명된 개념은 아이에게도 쉽게 읽히고 이해시키기에 적합하다

그렇다고 해서 여기나온 주제들이 결코 쉽지 않다.

이 책을 내가 학창시절에 나왔더라면

아니 그 전에 이치를 이해 했더라면 그 때보다는 수학에 좀 더 친해지고

좀 더 잘 다가가서 수학성적이 나의 발목을 잡지는 않았을텐데

그만큼 이 책에 내용은 다 큰 어른이 봐도

결코 쉽지 않은 내용이고

또한 어린 친구들이 보면 앞으로 수학걱정을 덜 수 있는 책이다.

개념잡는 수학툰의 효율적인 공부방법

1. 아이에게 책을 읽히고 아이가 직접 책 내용을 정리해서 다시 말하는 훈련시키기

초등학교 3학년이 된 아이에게 이 책을 이해 할 수 있을까?

처음에는 고민을 했었다.

그러나 막상 아이에게 읽히고 그 내용을 다시 말해보라고 시켜보니

아이는 생각보다 더 잘 이해하고 말 할 수 있었다.

이건 수학공부도 되고 국어 공부 말하기 공부까지 동시에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2. 유튜브 강의를 활용하세요

각 주제별로 유튜브 강의가 있기 때문에

필요하면 강의 들으면서 더 공부 할 수 있어요.

3. 문제풀이로 개념 이해 확인

각 단원별로 문제들이 있기 때문에

개념들을 정리 할 수 있어요.


이 책은 수학 공부를 시작하는 초딩들에게도 필요하고

초딩이 아닌 수학 개념이 제대로 잡히지 않은 분들에게도 강추합니다.

책 제목대로 중학교에서도 통할 수 있는 초등수학입니다.

상위 개념을 이해 할려면 기초가 튼튼해야 합니다

그 기초공사라고 보시면 아주 좋을 것 같네요^^

이 책 출판사로부터 책만 받아서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