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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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에서 바로 써 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다면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2020년 이 시대에 맞는 마케팅 관련 책이다.

마케팅에 관한 고전적인 내용도 약간은 포함하고 있지만 내용의 핵심은 온라인 마케팅입니다.

 

목차만 잘 이해해도 마케팅을 만들어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매출공식= 유입량+구매전환+객단가

                                                                     

1. 유입량 : 손님이 오게 하는 일

온라인으로 홈페이지나 쇼핑몰로 사람들이 많이 불러들이게 하는 일이다.

key word : " 상위노출" , "서브키워드" "검색어" "파워링크"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검색어를 활용 네이버 상단에 상위노출을 시키는 일이 급선무

2. 구매전환 : 직접 물건이나 서비스를 사는 행위

"좋은 컨텐츠란 구매전환을 높여주는 콘텐츠"

구매를 부르는 글이란 공감하고 신뢰있는 글을 써야 된다.

3. 객단가 : 합리적으로 고객이 수용하는 선으로 가격 선정

브랜드가 합리적이고 수용가능한 가격선까지 끌어 올려야 된다.

"잠재고객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감정이입을 잘하는 사람이 사람이 승자다

마케팅의 칼자루도 결국은

감정이입을 잘하는 사람이 쥐게 되어 있다.

"잠재고객 찾기"

감정이입에 앞서서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하는 일은 잠재고객을 알아야 된다.

내가 팔려고 하는 것이 누가 사용하는 건지 왜 사용하는 건지, 어떤 경우에 사용 할 건지에 대한

분석이 최우선과제이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것이 제품만 좋다고 해서 물건이 팔리지는 않는다.

물건이 아무리 우수하여도 사람들이 알지 못하고 관심이 없다면 소용이 없다.

그러나 불특정 다수에게 마케팅을 해도 소용이 없다.

정말 그 물건을 구매 할 사람은 따로 있다. 그것을 찾는 일이 잠재고객을 알아가는 과정이다.

"잠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변화는 3가지"

1. 잠재고객의 고민을 잘 알아야 한다. 그들의 필요와 고민 등 그들에 관한 최대한 많은 것을

알기 위해 노력해야 된다.

2. 잠재고객의 검색경로를 찾아라. 그들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고, 어떤 용어를 활용하고

정보를 얻는지 알아야 한다.

3. 잠재고객이 활동하는 커뮤니티를 알아야 한다. 그곳이 당신의 고객들이 모이는 공간이다.

거기에서 그들의 문제와 고민에 대한 답을 해주어라.

"내부광고를 통해 고객을 잡아라"

내부광고 : 이미 방문한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일

                             

"상위노출에는 기본원리가 있다."

네이버의 수없이 많은 업체와 개인들이 상위노출을 위해 오늘도 노력중이다.

온라인의 마케팅의 핵심은 "상위노출"이다.

핵심키워드를 고를 때 3가지

1. 검색조회수

2. 키워드의 적합성

3. 노출가능성 여부

사실 이 말이 생각보다는 쉽지는 않습니다. 감각과 노력이 필요하고 누구보다 재빠르게 행동하는 것도 중요하죠

사람들의 이슈는 매일 매일 달라지고 그 때 상황에 따라 키워드 내용도 다르거든요.

내가 쓰고 싶은 글이랑 남들이 보고 싶은 글은 확실하게 차이가 있어요.

상위노출은 남들이 보고 싶은 글을 얼마나 잘 쓰느냐인거죠.

"고객은 좋은 컨텐츠를 원한다."

사람들에게 공감되고 이해가 되는 콘덴츠를 만든다. 그들의 고민을 알아주는 이야기이면 충분하다.

"내 애기가 아니라 그들이 원하는 이야기를 하라"

<측정불가->관리불가->개선불가>

이 장에서는 광고대행사를 만났을 때 내가 사장이라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사업구조로 되어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다.

                                                                     

사장님들이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으니 파워링크를 달고 CPA마케팅 광고도 하면서 기업을 홍보하지만

매출로 연결되지 않은 경우

대행사에게 물어볼건

그 키워드 조회수가 어떻게 되나요?

노출이 잘 되어도 사람들이 검색을 잘 하지 않은 키워드면 마케팅효과는 제로이다.

                           

<마테킹 때문에 고민입니다.>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잘 정리된 교재입니다.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서로 온라인으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

스토어팜, 블로그, 아니면 오프라인 사업을 운영하시는데 온라인 홍보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마케팅도 노력입니다. 그러나 이 노력은 그냥 꾸준히 되는대로 무잔정 한다고 해서 나아지지는 않습니다.

어떤 분야보다 시간이 중요합니다. 그 시기에 맞는지, 사람들의 관심이 어디에 있는지

그런 것을 다 계산하고 펼쳐야 되는 전략적 게임입니다.

이 책은 마케팅을 접근하는 방식으로 이끈 책입니다.

마케팅 때문에 고민인 분들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받아서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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