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나무를 그리다 : 채색 편 오늘도 나무를 그리다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충원 선생님 책을 보면 항상 포켓북?

같은 느낌의 책 크기더라구요!


아마 들고 다니기 편하고, 

보기에도, 그리기에도 편하도록

작은 드로잉북 느낌으로 만들어 주신 건가 봐요!


게다가 표지 동그란 원은 반짝반짝

무지개 빛 홀로그램이 나서 보기 좋았어요!







<오늘도 나무를 그리다>

제목에 맞게 목차에는 나무를

그리는 법이 가득가득 했어요!😊







아참참 김충원 선생님의 책에는

한 가지 특징이 있는데 바로바로!!





이렇게 책을 180도로 펼 수 있다는 사실!


정말정말정말 가운데에 자꾸 접히려고 하면

그림 그릴 때 어렵잖아요?


하지만 그 점을 생각해 주셨기 때문에

그릴 때 전혀 방해가 없게끔 만들어졌더라구요!





확실히 나무는 어디에 가든

길거리든 공원이든 어디에나 있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더욱 더 소중함을 

깨닫기란 더욱 더 어려운 것 같아요😥




하지만 그림을 더욱 더 풍부하게!

색채와 공간을 채우는 데에 있어서

나무가 적성임을 알기에!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프리즈마 색연필 같은 유성색연필을

기준으로 해서 설명이 되어 있는 것 같았어요


다이소 색연필을 쓰는 저는...

색연필 위로 색이 겹쳐지지 않기 때문에

유성색연필이 생기면 그때 시도해 보는 거로!😓








정말정말 그림 그리는 데에 있어서

초보인 분들도 쉽게 그릴 수 있게 되어 있는 점이

가장 이 책의 큰 장점인 것 같았어요!


선의 굵기를 어떻게 해야 좋을지에 대한 설명부터



색감 조화는 이렇게 하면 좋다까지!






그냥 익숙해서 지나쳤던

나무들의 잎사귀까지 정확하게 그려져 있었어요


이 책을 보면서 키버들, 대나무 잎 등

많은 잎사귀 연습을 하면 나중엔 안 보고도

슥슥 그릴 수 있게 되겠죠?🤭




책 뒤쪽으로 가다 보면 점점 난이도가 올라가는데

이렇게 배경까지 예쁜 그라데이션이 되어 있었어요!


하나의 사진처럼 작품을 직접 그릴 수 있는

공간까지 주어지고 배경까지 있으니 화룡점정!





유성이나 수채색연필보다

다이소 50색 색연필을 갖고 계신 회원분들이

더 많으실 거라고 생각돼요!


이렇게 다이소 색연필은 색을 겹치려고 해도

위에 얹어질 뿐😓 같이 겹쳐지지 않기 때문에


이 책에 있는 나무를 그리실 때는 조금 연하게,

혹은 유성색연필을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 책의 장점과 주요 포인트는

'관찰'

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그냥 지나쳤던 것들을 

들여다보고 관찰하는 법을 익히는 것


그리는 것의 기초이자 첫 번째 스탭이 아닐까요?

알기 쉽게 되어 있는 책이라 정말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